김중권 경주부시장은 16일 오전 11시 현대호텔에서 열리는 ‘경상북도 전문건설CEO 경영세미나’에 참석한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지난 12일 봄 여행주간과 5월 가정의달을 맞아 공립특수학교인 경주 경희학교(교장 김경순) 학생 120명을 보문관광단지로 초청해 보문호반길 특별걷기행사를 가졌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코리아 실크로드 연구소(소장 김미정)는 오는 16일 오후 1시 30분 경주시 현대호텔 지하 2층 다이너스티홀에서 ‘4차 산업혁명과 실크로드 정신’ 주제로 도민 특강과 국제 포럼을 개최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지역정책연구소(소장 박병식)와 한국정부학회(회장 김흥회)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교내 원효관에서 ‘전환기의 국정운영과 지방분권’이라는 주제로 2017 한국정부학회 50주년 기념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경주시 양남면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12일 양남해수온천랜드 특설무대에서 양남청년회(회장 윤경도)가 주관한 ‘제14회 양남면 경로위안대잔치’가 성대하게 열렸다.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12일 청소년수련관 회의실에서 경주교육지원청, 경주경찰서 등 유관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2017 경주시 학교폭력대책 지역협의회’를 열었다.
경상북도관광공사는 포항시와 조선시대부터 3대 보부상들의 장터로 유명한 옛 부조장터와 뱃길을 재현하여 새로운 문화관광 상품으로 개발코자 ‘형산 신부조장터공원 및 뱃길복원사업’에 대해 지난 11일 포항시청 중회의실에서 위. 수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경주시 어촌계에 선박용 고압세척기를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경주상공회의소(회장 김은호)는 지난 11일(목) 오후 5시 30분 힐튼호텔 대연회장에서 경주지역 상공인들을 비롯하여 국회의원, 경주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및 사회단체장을 초청하여 지역사회 및 상공업발전에 공로가 큰 기업 및 개인에게 상패와 부상을 시상하는 “2017년 상공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안주생)은 고령화시대에 독거세대의 증가와 함께 어르신들의 치매 및 우울증의 유병률이 증가하고 있는 것을 고려하여 지난 11일~12일 양일에 걸쳐 재가복지 서비스를 받고 계신 보훈가족들을 대상으로 '행복이 싹트는 작은 텃밭' 행사를 실시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 단장 정성훈)이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중국 저장성 이우시에서 개최된 ‘이우수입상품박람회(China Yiwu Imported Commodites)’에 참가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사격부(감독 김태호)는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전라남도 국제사격장에서 열린 제47회 봉황기 전국사격대회에 참가해 남자대학부 공기소총 단체전 금메달을 획득했다.
경주시 월성 배반동에 위치한 자비정사(주지스님 자비보살)에서는 지난 10일 석가탄신일을 맞이하여 지역의 어렵고 힘든 소외계층에 보탬이 되기 위해 라면 100상자(약200만원 상당)를 월성동 주민센터에 기탁했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이종룡)에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경주경찰서와 연계하여 청소년 선도프로그램인 ‘2017 제1차 사랑의 교실’을 운영을 마쳤다.
경주시 평생학습센터(소장 이희철)에서는 11일 월드웨딩뷔페에서 ‘경주행복학교 제4회 졸업식 및 제11회 효도잔치’ 행사를 가졌다.
경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황영기)는 12일 외동읍 북토리 들녘에 '무인헬기 벼 직파재배 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실시했다.
경주시(시장 최양식)에서는 스마트폰을 콘셉트로 하여 전국 최초로 도입된 46인치 대형화면에 선명한 화질의 DID 패널을 사용한 ‘경주를 마음에 담다’라는 포토존을 시청 시민행복민원실에 설치하여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황남동 주민자치센터 인근 한옥마을 도로정비 공사를 4월말 준공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시장 최양식)가 본격적인 관광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청정이미지 제고와 함께 시민 및 관광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차량 운행을 할 수 있도록, 노면 균열과 교통사고 우려가 있는 노후도로구간에 대해 포장 덧씌우기 공사를 시행한다.
경주시(시장 최양식)에서는 지난 10일 불국 시동의 노후 위험 교량인 시동2교 개체공사의 주요 공정인 상부 거더를 설치 완료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