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총연맹 경주시지회 여성회(회장 한정희)는 지난 12일 오전 10시부터 지진과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경주시 감포읍 노동리 소재 이상조씨댁을 방문하여 피해 복구 할동을 펼쳤다.
김석기 국회의원(새누리당 경주)은 교육부로부터 제출받은 '소프트웨어교육 예산 및 인프라 현황' 국감자료를 통해 교육부가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지식 정보사회를 준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겠다는 취지 아래, 2014년 논의를 시작으로 1년 만에 급하게 결정한 후 2018년부터 정규교과로 편성한 소프트웨어교육이 각종 준비 부족으로 상당기간 진통을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김석기 국회의원(새누리당 경주)이 교육부로부터 제출받은 '최근 5년간 정밀정산 현장점검 현황 및 연구비 용도 외 사용현황' 국감자료를 통해 한국연구재단의 최근 5년간의 국가 R&D 비용 집행에 대한 정밀정산 현장점검율이 평균 5%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고 밝혔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7일 오전 11시 충효동 숭무전에서 열리는 ‘숭무전 추계향사’에 참석한다.
경주시의 9. 12 지진 피해 복구에 온정의 손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국제교류처(처장 백설향)은 제5회 한독 주니어 포럼을 이화여대 공공외교센터와 공동으로 주관하여 12일부터 14일까지 교내 일원에서 진행하고 있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안주생)은 지난 12일(수), 포항대학교 작업치료학과 강의실에서 10월 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나라사랑앞섬이로 구성된 재학생 40명, 보훈섬김이들과 치매예방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다양한 전시·공연·체험 프로그램 갖춘 경주엑스포에서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하세요”
경주시의회는 현대엔지니어링(대표이사 김위철) 김진원 전무이사가 13일 시의회를 방문해 지진피해 복구 지원 성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오는 14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직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하 청탁금지법) 특강을 실시한다.
경주시 소재의 문화고등학교가 지난 10일 태풍 ‘차바’로 쓰레기 및 부유물이 쌓인 경주시 양북면 대종천 일대를 찾아 쓰레기를 치우는 등 재해복구활동을 벌였다.
경주동궁원에 본격적인 가을 체험학습 시즌을 맞아 어린이단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경주시 안강읍은 ‘경찰기동타격대’에서 인력 지원으로 제18호 태풍 ‘차바’ 로 인하여 피해를 입은 안강읍 노당리 노당뜰에서 도복벼 세우기 작업을 실시했다.
전국철도노조 경주기관차 승무지부 자원봉사단체 70명은 지난 9일 태풍 차바로 인해 피해를 입고 실의에 젖은 주민들을 돕기 위해 경주시 감포읍을 찾아 피해복구 자원봉사활동에 나섰다.
경주시는 오는 22일(토) 오후 5시 경주엑스포 공원에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이색이벤트인 ‘세계 연인의 날’ 행사를 갖는다.
경주경찰서(서장 정흥남)에서는 지난 12일 경주시 동방초등학교 1~4학년 학생 105명을 대상으로 '서다. 보다. 걷다.'라는 주제로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가 ‘제6회 2016 대한민국SNS대상’ 공공기업 부문에서 최우수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돼 2014년에 이어 두 번째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석기 의원(경북 경주)이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를 분석한 결과, 연극·뮤지컬 등의 공연물이 공연법상의 등급분류가 없고 심의기구도 따로 없어 공연제작사가 공연물 관람등급을 주먹구구식으로 정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김석기 국회의원(새누리당·경주)이 서울대병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최근 5년간 서울대 어린이병원 손익현황' 국감자료를 통해 연간 42만 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찾는 서울대 어린이병원의 적자규모가 지난 5년간 815억 원 수준이며, 연간 평균 160억 원 이상의 손해를 보고 있어 병원 운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4일 오후 2시 보문단지 농협중앙회 경주교육원에서 열리는 ‘농협중앙회 경주교육원 개원식’에 참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