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가 지난해 세계 물 올림픽인 ‘제7차 세계 물 포럼’ 행사의 성공개최를 대두로 급속 수 처리 특허기술 해외진출 등 물 산업 선진도시로 발돋움 하고 있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지난 28일(월) 오후 3시부터 경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경주관내 각 초, 중학교의 학교독도홍보대사학생과 지도교사 등 총 126명을 대상으로 ‘2016학년도 독도 사랑 강연회’를 개최했다.
경주공업고등학교(교장 오점룡)는 옥내제어 직종에서 2016년 전국대회 금메달리스트인 전기에너지과 3학년 권용진 학생이 이번 평가전에서 대표로 선발되는 쾌거를 이뤘다.
경주여자고등학교(교장 박순관)는 지난 24일, 25일 이틀에 걸쳐 ’2016년 제35회 어우렁 더우렁 곡옥비천제’를 개최했다.
경주여자고등학교(교장 박순관)는 지난 26일(토) ‘수학탐탐(수학을 탐구하고 탐하자)’을 주제로 제1회 경주여고 수학체험전을 개최했다.
경주시는 지난 26일 내남면 부지1리 마을회관에서 경상북도 사회적기업협의회, (사)지역과소셜비즈 등과 함께 지진피해지역 힐링을 위한 이동목욕서비스, 사랑나눔밥상 등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의회 문화관광위원회(위원장 김동해)는 제219회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29일 오전 10시 문화행정위원회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지난 28일 ㈜다스에서 취약계층 동절기 화재예방을 위해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 등 기초소방기기 238개(500만원 상당)를 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건천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황현숙)와 건천애향청년회(회장 김성복)는 지난 25일 건천읍민회관에서 ‘제2회 건천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및 건천사랑 음악회’를 가졌다.
성균관유도회 경주지부(회장 정오룡)은 겨울 방학기간 지역 초․중․고교생, 일반청소년, 희망 학부모 500여명을 대상으로 ‘동계 청소년인성교육 현장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전휘수) 직원과 주민 간의 연합 합창 동호회인 월성퍼니합창단은 29일 오후 7시 30분 한수원 경주 본사 대강당에서 제3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이종인)은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나눔의 문화 확산을 위해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경주경찰서(서장 정흥남)에서는 28일(월) 오후 2시경 경주시 보문동에 있는 엑스포공원 앞 보불로에서 경주시와 공동으로 겨울철 폭설. 결빙에 대비하여 사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30일 오후 6시 해병대1사단 도솔관에서 열리는 ‘재난 극복 지원 장병 격려행사’에 참석 한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28일 경주시 복지정책과와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를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취약계층에 위탁 보급키로 협의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은 불특정 다수인이 출입하고 대량의 상품들이 진열 전시되기 때문에 화재의 위험성이 높고 겨울철은 화기 취급의 빈도가 높아 화재의 발생 요인이 더욱 증가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8일 9.12 지진 및 태풍 차바 등 최근 발생한 재난을 극복을 위해 지난 9월 22일 성금 3억 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해 준 서울시를 방문하여 이제원 행정2부시장을 면담하고 경주시민들의 고마움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
스포츠 명품 도시로 나아가는 경주시가 전국야국대회 개최를 통해 지역경제 활기와 관광도시 경주를 전국에 알리고 있다.
9.12 지진과 태풍 ‘차바’ 피해로 인해 역대 어느 해 보다 추운 겨울을 맞고 있는 경주지역에 개인 사업을 하고 있는 독지가가 장애인들을 위해 사재 600만 원을 털어 연탄 1만장을 기부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사)경주시 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5일 강원도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형기)에서 센터장 이하 직원들이 우수자원봉사센터 벤치마킹을 위해 시 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