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라벌대학교(총장 김재홍)는 오는 3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라벌대학교 내 야외 공연장에서 지역 핸드메이드 소상공인 단체 경주프리마켓연합회와 함께 지역 사회공헌과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 더불어 시니어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경주시민 및 시니어를 모시고 “시니어를 위한 문화마당”을 개최한다.
경주시 안강읍 소재 (주)풍산은 27일 오전 11시 안강사업장에서 노사협력선언 16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경주소방서(서장 류수열)는 경주시 주요 관광지에서 소(소화기)․소(소화전)․심(심폐소생술) 체험장을 내달 말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주경찰서(서장 정흥남)는 27일(수) 오전 경주경찰서 대회의실에서 테러취약시설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주대 산학협력단은 27일,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융합연구원 이충희 선임연구원을 초청하여 ‘주요 영상인식 기술 소개 및 응용’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하고 환경에너지학과 김경원 교수 연구팀과 DGIST 융합연구원 이충희 연구원 연구팀이 함께 영상처리 및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한 안개/스모그 등 기상 및 환경 분야 연구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27일 현대호텔에서 시민 소통과 열린 행정 구현을 위해 정부 3.0 및 규제개혁 워크숍을 가졌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대원) 정각원(원장 법수 스님)은 지난 26일 오후 7시 교내 백주년기념관 앞 광장에서 스님, 교직원, 학생, 일반신도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봉축 점등식을 봉행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조석)은 27일 오후 2시 40분 경주시 양북면 장항리 사옥에서 열린 본사이전 기념행사에서 경주시대 개막에 따른 미래 시너지 슬로건을‘New&Clear 에너지실크로드’로 정하고 이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경주종합발전계획을 발표했다.
경주상공회의소(회장 김은호)는 오는 29일(금) 오후 6시 현대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경주지역 상공인들을 비롯한 국회의원 당선자, 경주시장, 경주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및 사회단체장을 초청하여 “2016년 상공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경주시는 지난 23일 본격적인 봄철 관광시즌과 UN NGO 컨퍼런스 등 국제적인 행사를 앞두고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에 나섰다.
경주 7개 지역 아동센터 소속의 재원 아동들로 구성된 1004오케스트라연주단(단장 이창심)은 올해 1월에 구성되어 오는 7월 19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창단공연을 앞두고 있다.
경북 경주경찰서(서장 정흥남)에서는 일본 골드위크(4.29~5.8) 및 중국 노동절(4.30~5.2)을 앞두고 국제관광지인 보문단지에서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야간 협업순찰을 전개하여 방범효과 뿐만 아니라 안전 대한민국 관광 홍보에도 일조를 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8일 오후 5시 경주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제54회 경북도민체전 결단식’에 참석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한다.
[이재영 기자]= 경주시는 26일 신라왕궁 복원현장인 경주월성 해자 발굴 현장 일원에서 신라석재 67점의 헌증식을 가졌다.신라왕궁 발굴.복원 경주시민의 염원을 담은 헌증식에는 최양식 경주시장, 김기조 경주문화원장, 이상필 경주향교 전교를 비롯한 신라석재를 기증한 기관단체,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하여 헌증..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이종인, 이하 코라드)는 26일 환경관리센터에서 경상권 교육기부센터인 한동대학교와 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른 정부3.0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위한 교육기부 협약을 체결했다.
사용후핵연료 관리계획 발표를 앞두고 있다. 경주시를 포함한 원전소재지역 행정협의회는 고준위핵폐기물 보관세 를 위한 연구보고서를 정부에 제출했 다. 원전소재지역 시의회 원전특위는 지난해 가을 미국과 캐나다의 사용후 핵연료 저장시설 견학을 한수원에 요 구하여 한수원 재원으로 이들 시설물 을 방문하였다. 즉 지자체들과 기초의 회는 벌써부터 고준위폐기물에 대한 지원금을 염두해두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유기견 없는 도시 건전한 애견문화 정착과 유기동물 발생방지·입양 홍보와 반려견과 함께하는 애견달 리기, 도그쇼 등의 다양한 행사를 통 해 반려견주와 반려동물이 함께 소통하는 축제장을 마련한다. 이날 행사에는 시민참여를 통해 반려 동물 문화의식을 고취하고 청소년을 위한 교육적 프로그램과 더불어 최근 유기견급증으로 인해 유기견무료 입양식도 함께 벌인다.
부운지가 자리 하고 있는 운대2리는 서라벌공원묘원이 있는 마을안에 자리 하고 있으며, 부운은 신라 선덕여왕(善德女王 ; 혹은 진덕여왕이라고도 함)이 이곳의 아름다운 산세와 어우러진 맑고 깨끗한 연못의 경치를 즐기려 행차한 일이 있었다고 한다.
발급 금액의 1.3%(또는 2.6%)를 세액공 제해 주는 것은 매우 큰 금액입니다. 예를 들어 음식업을 운영하는 일반사 업자가 1과세기간의 신용카드 매출 액이 1억 원이라면 260만 원의 세금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2년이면 닥칠 지방선거에 어느 기초의원이 공천을 받을 것인가 하는 부분에 있어도 지금 현역 기초 의원들이 있음에도 불구 하고 어떤 지역은 누가 공천을 받지 않을까? 하는 ‘카더라’에 시민들의 민심이 술렁 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