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WISE캠퍼스는 간호학과 김인홍 교수가 ‘제52회 보건의 날’ 기념행사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태룡)은 식목일을 기념하여 16일에 토함산자연휴양림에서 묘목을 식재하고, 경주소방서 문무대왕면 119지역대와 봄철 화재예방 및 안전사고 대비 소방합동훈련도 함께 실시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함순섭)은 신라를 대표하는 소장품 5종을 관람객의 눈높이에 맞추어 설명한 전시품 안내서, ‘신라 문화유산 시리즈’ 5권을 발간했다.
천북초등학교(교장 서해량)는 16일(화)에 제95주년 개교기념일을 맞아 기념식과 함께 학교 사랑 작품전시회를 열었다.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고, 자긍심을 갖게 하기 위하여 실시했다.
경주시 천북면 청년회(회장 이재희)는 지난 14일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기원하며 천북면 일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노점상연합회(대표 심규섭)에서는 지난 15일 선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진복)를 방문해 2024년 벚꽃축제 수익금 200만원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금으로 기탁했다.
경주시 감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서삼란)는 지난 15일 감포읍 행정복지센터(읍장 김민대)에서 ‘해파랑 곳간’ 개소식을 가졌다.
경주시 노점상인연합회(회장 최영규)는 지난 15일 미래 경주지역을 이끌어갈 인재육성과 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장학금 300만원을 (재)경주시장학회에 기탁했다.
경주시가 16일 오후 2시 시청 알천홀에서 ‘2024년 주민(마을)공동체 공모사업’ 비전선포식을 가졌다.
경주. 울산. 포항 3개 도시가 ‘해오름동맹 2024년 도시발전 시행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
경주시가 제54회 지구의 날에 맞춰 ‘탄소중립 실천 선도도시 선포식’을 오는 22일 화랑마을 기파랑관에서 개최한다.
경주 동궁원이 식물원 1‧2관 내부 환경개선공사를 완료하고 16일부터 재개원 한다.
경주시 주민자치연합회와 익산시 주민자치협의회가 지난해 12월 자매결연 이후 교류 활성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경주시립도서관은 지난 12일 ‘제60회 도서관 주간 행사’를 진행하면서 2025 APEC 경주유치 응원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가 지역건축사회와 지난 15일 간담회를 개최하고 2025 APEC 정상회의 성공적 유치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는 지난 15일 교내 백주년기념관 3층에서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현판식을 가졌다.
화재는 언제든 예상치 못한 재난으로 우리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합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7일 오후 1시 서울시 용산구에서 열리는 ‘대학생 연합기숙사(재경학사관) 착공식’에 참석한다.
영남지역 12개노회 교회학교 아동부 교사 및 실행위원 80여명이 지난 12일(금), 13일(토) 1박 2일 일정으로 전남 신안군에 위치한 문준경 전도사 순교지를 방문하고 순례자의 섬인 병풍도, 기점도, 소악도 등을 다녀왔다.
현재 소방청에서는 재난의 복잡화, 예측 불가능한 新 재난 안전에 대하여 국가책임에서 ①스스로를 지키고(By Myself), ②이웃을 돕고(By Each Other), ③정부 역할을 다하는(By Government), 함께 실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