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황남초등학교(교장 김용구)는 11월 20일, 본교 발명센터 발명공작실에서 진로 체험을 위한 네일 아트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진로 체험을 위해 본교 출신 42회 졸업생 곽광화 네일 아티스트의 교육기부 활동으로 계획되었으며, 본교 5, 6학년 희망 학생과 학부모 20여명의 열띤 참여로 진행되었다. 네일 아트 체험 행사는 먼저 손톱 건강과 손톱 관리 그리고 스스로 하는 네일 아트의 방법에 대한 강사의 설명이 있은 후, 미리준비한 다양한 네일 아트 문양을 학생과 학부모들이 하나씩 골라 실제로 손톱에 표현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저마다 다양한 문양을 골라 자신만의 미적인 아름다움을 손톱에 섬세하게 표현하였다.
곽광화 아티스트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네일아트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부족한 부분을 섬세히 챙겨주는 모습을 보여 행사 진행 동안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연출되었다.
5학년 홍○○ 학생은 “집에서 메니큐어로 색칠하는 것만 할 수 있었는데 이렇게 색깔 뿐 아니라 모양을 한 번에 표현하니 꼭 미술시간에 그림을 그리는 느낌이었어요.”라고 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본교 졸업생의 교육기부 활동과 후배들과 학부모들의 교육 채움으로 진행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뜻 깊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