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26일 목요일 15시 30분부터 중국 양저우市의 저우 잉 화(周應華) 교육국 부국장 일행 6명이 금장초등학교(교장 남호명, 이하 금장초)를 방문하였다.
중국 양저우시 교육당국의 이번 본교 방문은 한국의 교육기관 및 시설 방문을 통해 한국교육을 경험하고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함과 양저우시와 경주시간의 교육교류 증진방안을 모색하기 위함에 목적을 두고 실시되었으며 금장초는 경주를 대표하는 학교로써 경주교육지원청의 요청을 받아 중국 교육당국의 방문단을 맞이하게 되었다.
방문단은 약 1시간 30분 가량에 걸쳐 본교 교육현장을 살펴보았으며, 금장초는 이들을 위해 금장교육현황브리핑 및 교내 특별실과 교실들을 공개하였다. 방문단 일행을 대표하여 저우 잉 화 교육국 부국장은 본교의 우수한 특별프로그램의 운영과 수준높은 교육환경에 대해 끊임없는 칭찬과 감탄을 쏟아내었으며, 본 방문단을 위해 애써준 교육가족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금장초 남호명 교장은 3월 재일동포 교사들로 이루어진 민족학급 교사들의 방문과 8월 일본 나라시장의 본교 방문에 이어 올해들어 3번째 외국 방문단을 맞이하게 되어 큰 영광으로 여긴다고 전했다. 또한 금장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좋은 교육, 착한 교육을 실천하겠다는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