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 운영주체인 서희건설사는 적극적인 대응과 경주시와의 협의를 통해 시민들의 편익이 아닌 고향의 쓰레기 문제를 즉시 해야 할 것이다. 이는 다른 기업의 이윤을 떠나 어떻게 해석 할지 모르지만 이곳 경주는 다른 시각으로 해석 해야 할 것이다. 또한 경주시 역시 출향인 기업이라 할지라도 행정의 정확한 잣대를 통해 판단하고 결정 해야 할 것이다.
경주시는 연일 푹푹찌는 폭염에 따른 대시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폭염 안전수칙 '폭염! 이렇게 대응하세요'를 홍보했다.
한창완 경주소방서장은 지난 5일 경주시 감포읍에 위치한 해수욕장 4개소를 찾아 여름철 물놀이 사고 인명피해 방지를 위해 근무 중인 119시민수상구조대원을 격려했다.
‘경상북도 전문예술법인 관습도감’이 오는 13일(토) 오후 7시30분 월정교 특설무대에서 한. 중. 일 전통음악, 퓨전국악, 전통춤 등 다양한 볼거리의 ‘신라연화 3악 3색’공연으로 경주를 찾은 관광객과 지역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재)문화엑스포는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및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경주시의회(의장 이철우)는 8일 제270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상임위원회를 개최하고 2022년 제1회 추경예산안에 대해 심사한다.
경주한수원 WFC가 지난 7일(일) 창녕 부곡에서 열린 제21회 전국여자축구선수권대회에서 인천현대제철을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다.
경주시 황성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5일 등하굣길 시원함을 선사하기 위해 원지길30번길 송정그랜저 앞 인도에 ‘사랑의 그늘나무’ 심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지난 8일 직원들의 성금을 모아 지역축제·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경주지역아동센터협의회를 통해 지역아동들에게 2022년 예천곤충축제 입장권을 전달했다.
경주시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지역사무처는 국내·외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H!GH HERITAGE 어깨동무캠프’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경주시 보건소는 지역주민 약 900명을 대상으로 ‘2022년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
경주시가 심각해지는 취업난과 코로나 블루 등 다양한 사회적 요인으로 불안, 우울감, 무기력을 경험하는 청년들을 보듬기 위해 나선다.
경주시가 직접 나서 농촌과 도심의 낡은 집을 고쳐준다.
경주시는 7일 코로나 19 추가 확진자 443명이 발생 했다고 밝혔다.
해오름동맹 원자력혁신센터 대학 R&D 협력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위덕대학교(총장 김봉갑) ‘한수원의 스포에듀테인먼트가 지역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사업팀(연구책임자 박진기 교수)은 지난 5일 오후 1시 경주 더-케이호텔 원화홀에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9일 오전 11시 금관총 보존전시관을 방문해 현장점검을 한다.
경주시는 6일 코로나 19 추가 확진자 510명이 발생 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마을에 이주한 귀농. 귀촌인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2022년 귀농. 귀촌인 환영행사’를 가졌다.
경주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난 4일 민‧관 합동으로 황리단길 일대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을 펼쳤다.
경주시 안강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1인 미디어 전성시대를 맞아 청소년을 위해 이달 8일부터 방송 스튜디오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