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소방서(서장 한창완)는 다중이용시설의 화재대피 및 피난동선 확보를 위한 ‘비상구는 생명의 문’ 슬로건을 걸고 집중홍보 계획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하 자원봉사센터)는 외동읍 자원봉사단체들과 함께 지난 24일 줍깅챌린지를 진행했다.
경주시는 26일 남부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성공적인 벼 병해충 공동방제를 위한 시연회를 가졌다.
경주시가 하절기 폭염기간 동안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집중 발굴·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경주화랑마을에서 ‘동아시아 청소년 문화예술제’를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월급 빼고 다 오른다는 요즘, 목욕탕 입장료 3000원, 양념갈비 1인분 5000원 등 착한가격을 내세운 업소들이 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경주시 안강읍 옥산서원 세심대쪽에 둥지를 틀어 생활하고 있는 호반새가 25일 먹이감으로 뱀을 물고 나타나 사진작가들이 찰나를 놓칠라 연신 셔트를 누루고 있어 귀한 대접을 한 몸에 받으며 SNS를 타고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금장초등학교(교장 황문목)는 지난 11일부터 22일까지 미래역량키움 진로교육주간을 운영했다.
경주시는 25일 코로나 19 추가 확진자 196명이 발생 했다고 밝혔다.
미래의 학예연구사 또는 전시기획자를 꿈꾸는 어린이들이 있다면 여름방학을 맞아 국립경주박물관에서 마련한 교육프로그램 ‘박물관 탐구생활’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금장초등학교(교장 황문목)는 지난 18일(월)~ 22일(금) 경북미래학교 특색사업 중 자주 프로젝트(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기르기) 활동으로 ‘책가방 없는 날’을 실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7일(수) 오후 6시 20분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열리는 ‘지역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주재한다
경주시의회 문화도시위원회(위원장 이진락)는 25일 안강 옥산서원을 방문해 옥산서원 교육문화관 건립 사업 현장을 둘러보았다.
경주시 동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10세대를 대상으로 ‘리모컨LED전등교체 사랑의 불빛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양수건설처 지난 20일 홀몸어르신 등 저소득 주민을 위한 식료품키트 50박스(200만원 상당)를 강동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경주시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촘촘복지단’는 지난 21일 북경주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정기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전종숙)은 ‘2022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연수’를 진행했다.
경주시체육회(회장 여준기)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포항시 일원에서 개최된 제60회 경북도민체전에서 분투했으나 종합 4위로 대회를 마감했다고 밝혔다.
서라벌대학교는 지난 19일 원석체육관에서 자기개발학부 뷰티융합학과가 주최하고, 경주시청, 동남아시아 미용협회등 13개 기관의 후원으로 제 1회 서라벌대학교 총장배미용기능경기대회가 300여명의 출전선수 및 심사위원과 함께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전했다.
경주시의회(의장 이철우) 이경희 의원이 25일 열린 제269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2025년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를 위한 특별전담조직’ 마련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