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와 경북도, 경주시의회는 2일 ㈜디에스시와 투자금액 1100억원, 신규 일자리 50명 창출을 내용으로 하는 리쇼어링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경주시 보덕동 생활개선회(회장 김금옥) 회원 15여 명이 지난달 30일, 암곡동 도로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중부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정우)는 지난달 29일 노동공영주차장 뒤편 공터에 있던 가을 꽃을 제거하고 꽃양배추를 식재했다.
경주시 월성동 관내에 위치한 선덕여자고등학교의 동아리인 ‘신토불이’ 는 지난달 20일 사랑의 고추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한 후, 30일 학생들의 손맛과 정성으로 담근 고추장 50통을 관내 소외계층 25가구에게 전달했다.
소노벨 경주(대표이사 민병소)에서 2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기 위한 겨울 이불 10채(100만원 상당)를 보덕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석훈)에 전달했다.
경주농협 소속 ‘사랑의 봉사단(단장 권남출)’은 연말연시를 앞둔 1일, 월성동 관내 취약계층 5가구에 6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지원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 보유 도시 협의체인 세계유산도시기구(OWHC) 이사도시인 경주시는 지난달 30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53차 세계유산도시기구 정기 이사회에 참여했다.
경주시가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하고 1일 직원 소양교육 및 정례석회를 통해 선발된 9명을 시상했다.
경주시는 1일 경주역 광장에서 ‘희망 2022 나눔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개최했다.
경주교회가 코로나19 방역 최일선에서 땀 흘리는 경주시 보건소 직원들을 위해 식사를 후원했다.
경주시가 추진해 온 지역 화훼농가 육성사업이 재배농가 확대와 생산량 증대라는 큰 결실로 이어지고 있다.
경부고속도로 경주IC 진출 후 첫 번째 교량인 나정교와 고속·시외버스터미널 인근 신라초등학교 앞 첨성로를 잇는 경주 ‘강변로’가 1일 오후 3시를 기해 완전 개통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1일(목), 황룡원 대연회장에서 관내 초, 중, 고, 특수학교 학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생명사랑 및 힐링 체험 연수를 진행했다.
경주시는 2일 코로나 19 추가 확진자 10명(1239번~1248번)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학교 텃밭에서 기른 농산물을 급식 재료로 제공하는 동아리가 있어 화제다.
경주시는 단계적 일상회복이 실시되고 최근 2주간 코로나19 확진자가 68명이나 발생함에 따라 지난달 29일 식당과 카페, 목욕장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특별방역점검에 나섰다.
경주시는 감포읍 문무대왕과학연구소 조성사업을 추진해 나갈 한국원자력연구원 직원들이 감포읍으로 전입신고를 하고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경주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깐부자너팀’이 지난달 27일 열린 ‘2021 SK하이닉스 하인슈타인 올림피아드’ 시상식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지난 달 30일 개인택시 경주지부(지부장 이이구)를 찾아 소통을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시의 택시 정책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2021년 대구 경북 거점 비즈쿨로 선정된 특성화 상업계열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상명)가 지난달 29일‘2021 교내 비즈쿨 DAY’를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