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고품질 쌀로써 경쟁력을 갖춘 지역 프리미엄 쌀 ‘경주 안평쌀’이 소비자들에게 첫선을 보인다고 11일 밝혔다.
경주 산내면과 건천읍 송선리 주민들도 맑고 깨끗한 상수도 물을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최근 경주에서 코로나19에 감염된 확진자 596명 중 무려 557명(93.46%)이 백신을 한 번도 맞지 않았거나 한 번만 맞은 ‘백신 미접종자’인 것으로 조사됐다.
주말마다 차 댈 곳이 부족해 큰 불편을 겪어 왔던 경주 첨성대 일대 주차가 한결 수월해질 전망이다.
아시아인들의 흥겨운 온라인 음악축제가 경주에서 열렸다.
경주시는 코로나 19 추가 확진자가 9일 3명(1066번~1068번), 10일 3명(1069번~1071번)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지난 8일 교내 백주년기념관 글로벌 이러닝 전용 강의실에서 동국대 경주캠퍼스 학생홍보대사 ‘동행’ (이하 동행) 1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제48회 신라문화제가 오는 12일~17일 6일 동안 경주 예술의 전당과 중심상가 일원을 중심으로 ‘신라! 리턴즈’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경주시 문무대왕면(면장 김종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곽석윤)가 7일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동엽)와 함께,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다문화 가정 등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식료품키트를 전달하는 ‘찾아라! 행복마을’ 사업을 실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원흥대)는 8일 감포 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시행했다.
경주시 문무대왕면(면장 김종대)의 범곡리 등 16개 마을이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아름다운 문무대왕면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원한 꽃을 심고 주변 환경정비를 실시하는 꽃마을 만들기에 적극 나섰다.
경주시 천북면(면장 문용권)의 물천리 일대 꽃밭에 코스모스가 만개해, 주민들과 천북면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2021년 3월 어느 날 경주소방서에 한통의 전화가 걸려왔다. 심근경색을 앓고 있는 아버지를 위해 가족들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의뢰하기 위해서이다.
경주시는 8일 코로나 19 추가 확진자가 2명(1064번, 1065번)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립도서관은 독서의 생활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7월 1일~8월 22일까지 진행한 ‘경주시 독후감 공모대회’ 수상자들을 8일 공개했다.
경주시는 제48회 신라문화제의 일환으로 찬란했던 신라의 전통을 담은 전용서체 2종을 개발해 오는 9일 한글날에 전격 공개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경주 황남동 고분군에 아름다운 가을 꽃과 조형물로 단장한 정원이 조성돼 관람객들을 맞을 채비를 마쳤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7일(목),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7개 소위원회 위원장 및 교사위원 14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제28회 교육장기 육상 경기 대회를 5일(화)부터 8일(금)까지 4일간 경주시민운동장에서 학교별 분산 개최하고 있다.
경주시 중부동 새마을협의회(회장 박상웅)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장정희)는 5일 새마을 대청소의 날을 맞아, 버스터미널 주변 노서동 일원에 대한 대청소를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