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가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경로당 706개소(미등록경로당 포함)에 15일부터 일회용마스크 총 24만 여장을 전달한다.
경주시 감포읍 행정복지세터는 14일 적십자감포단위봉사회(회장 최형숙)에서 추석명절을 맞이해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생활형편이 곤란한 20여 가구에 대해 회원들이 직접 방문해 쌀과 라면, 김 등 생필품(14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경주연합의원 국민건강검진센터(센터장 김경희)는 추석을 앞둔 14일, 문무대왕면(면장 김종대) 거주 어르신 건강 지킴을 위한 의료키트 104개를 기부했다.
경주시 성건동 소재 대복유통상사 조길영 대표는 추석을 맞이해 13일, 성건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남미경)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250만원 상당의 생필품 20세트를 기탁했다.
경주시 산내면(면장 금창석)에서는 13일 새마을협의회(회장 조민석)와 부녀회(회장 강삼선) 회원들이 모여, 추석맞이 산내면 주요 다중이용시설 특별방역을 실시했다.
경주시 현곡면(금대호 면장)은 14일, 자연보호협의회와 새마을지도자협의회, 김수광 시의원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추석맞이 환경정비 대청소를 실시했다.
경주시 보덕동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윤종학) 회원 10여 명은 13일 민족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손곡동 진입로 대청소를 실시했다.
경주시 황남동 생활개선회(회장 전진희)에서는 13일 명절을 앞두고, 가로변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며, 시민 환경정비 활성화 프로젝트에 동참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15일 우리 민족 고유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지역사회에 이웃사랑나눔 활동을 펼쳤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추석연휴 및 제14호 태풍‘찬투’ 북상을 앞두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3일까지 중저준위 방폐물 처분시설 안전대책 기간을 운영한다.
경주시는 지난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경주시 남북교류협력 추진위원회 임시회의’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14일 시민감사관과 함께 공사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지방행정을 배우러 온 베트남 공무원이 연수 기간 틈틈이 지역 청소년 대상 초빙 강사로 나서면서 인기몰이 중이다.
경주시가 지역 내 거주하는 미등록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지난달 25일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이 공연과 전통놀이 체험 등 추석연휴 기간 지역민을 위한 특별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한가위를 맞이하여 경주 남산 장창골(長倉谷) 미륵삼존불(보물, 일명 ‘삼화령 애기 부처’) 앞에서 세계적 음악가인 피아니스트 양방언, 바이올리니스트 강이채, 첼리스트 나인국의 감동적인 연주가 펼쳐진다.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주낙영, 이하 재단)이 한복에 관심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황금손 공모전’의 접수를 9월 말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지난 12일 경주지역 79년생들의 모임인 경주 79회(회장 윤창근)은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박귀룡)을 방문해 중증장애인들의 자립생활을 하는데 도움을 보태고자 사랑의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창환)는 지난 11일 안강읍 안강IC 인근 농로에서 14시간 수색 끝에 실종자 70대 치매 노인 A씨를 구조했다고 밝혔다.
추석을 앞두고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 직원들이 경주 지역 곳곳의 복지시설을 찾아 물품 전달 등의 활동을 시행하며 사랑을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