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이달 토지 및 주택에 대한 재산세를 부과했다고 12일 밝혔다.
경주시 화랑마을은 지난 10일 수련시설 운영 등 제반사항을 논의하기 위한 ‘2021년 화랑마을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지난 9일 성동동 일원에서 추석연휴에 대비해 ‘자율안전 점검 실천운동’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경주시는 세계적인 역사·문화도시라는 명성에 더해 첨단 과학도시로써 경쟁력을 확보하고 시민의 교통복지 실현을 위해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입힌 ‘지능형교통시스템(ITS: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
경주시 중부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정우)는 추석을 맞이해 8일 새마을협의회(회장 박상웅)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장정희)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로변 풀베기 작업을 실시했다.
경주시 문무대왕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이말선)는 9일, 회원 20여 명이 모여 추석맞이 환경정비 및 특별방역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선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서기봉, 별칭 선도이웃愛복지단)은 지난해부터 선도 ‘기부&나눔마켓’을 열어 지역의 복지사각지대를 적극적으로 발굴, 어려운 이웃과 지속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모임(이하 아사모, 봉사활동 총괄 이규섭 세무사 외 4명)는 9일 황오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권칠영)를 방문해 쌀( 10kg) 30포(1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한국수력원자력 성장사업본부(본부장 김상돈) 봉사단은 9일 동천동 독거노인들을 위해 온수매트(2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경주시와 성건파출소는 지난 8일 성건동 일대 편의점 11곳에서 업주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방역수칙 준수 캠페인을 실시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보유한 세계 320여개 도시 협의체인 세계유산도시기구(Organization of World Heritage Cities)가 지난 9일 특별 비대면 시장단 총회를 개최했다.
추석을 앞둔 지난 주말 경북 영덕시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점포 70여 개가 소실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 코로나19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다 추석 대목을 앞두고 활기를 찾기 시작한 시장 상인들의 망연자실한 마음을 헤아리기 어렵다.
경주시는 9일 코로나 19 추가 확진자 6명(930번~935번)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박영준)는 생태계 교란식물 제거 및 생물학적 방제 자원봉사를 운영하여 외래식물 확산을 예방하고 생물다양성 보전에 힘썼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창환)는 추석 연휴 기간을 맞아 화재예방과 시민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주택용 소방시설 온라인 선물하기’집중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경주시 중부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정우)는 7일 새마을회원들과 함께 시가지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 북경주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상원)에서 8일 추석을 앞두고 자연보호협의회(회장 배순희), 안강읍 예비군 읍대(읍대장 김효준), 읍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쾌적하고 깨끗한 명절분위기 조성을 위한 추석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경주시 황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달달복지단’(민간위원장 류천희)은 8일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생신을 맞이하신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생신 축하와 함께 축하 케이크 및 선물 등을 전달하며 안부를 묻는 시간을 가졌다.
경주시 중부동(동장 박정우)에서는 지난 6일 박정우 동장과 직원들이 관내 국가유공자 및 수급자 가구를 방문해, 추석맞이 온누리상품권과 양곡 등을 전달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주시 용강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문명숙)에서 추석을 맞이해 7일, 화장지와 양말 등 이웃돕기 물품 60세트(120만원 상당)를 독거노인과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