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내남면 자연보호협의회(회장 김영진)에서 지난 12일, 내남면행정복지센터(면장 백상희)를 방문해 휴경지에 경작해 수확한 쌀 380kg을 전달했다.
경주시 문무대왕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상희)에서 면민들의 스마트한 디지털 기기 사용을 위해 다음달 24일까지 7주 간 매주 금요일마다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시니어문화교실(스마트폰 교육)’이 12일 첫 걸음을 힘차게 내딛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동엽, 이하 ‘센터’)에서 지난달 6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용강동 친절한 경자씨들과 함께 진행했던 ‘안녕! 용강 아이스팩 챌린지’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동엽)는 지난 7일 한국국제교류문화진흥원과 외국인 유학생 50명을 대상으로 ‘볼런투어’ 프로그램 ‘신라 속 1만보 미션 워킹투어’를 진행했다.
매년 11월 11일은 “유엔참전용사 국제추모의 날”입니다. 6·25전쟁에 참전한 유엔군 용사를 추모하기 위해 부산 유엔기념공원을 향해 묵념하는 “턴 투워드 부산” 행사는 국가보훈처 초청으로 각국의 유엔 참전용사와 가족 등 60여명을 비롯해 정부 주요 인사와 각국 주한외교 사절 등 300여 명이 참석한다.
경주엑스포대공원 솔거미술관이 한국화의 브랜딩을 통한 차별화와 세계화 추진에 앞장선다. 특히 한국화 작가로는 처음으로 내년도부터 3년간 추진되는 박대성 화백의 장기 순회 전시를 시작으로 다방면의 협력에 나선다.
경주시는 15일 (사)에밀타케식물연구소와 ‘제주도 자생 왕벚나무 묘목 기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주시립도서관은 17일부터 본관 1층 로비에 도서 나눔 코너 ‘함께 만들어 가는 모두의 책장’을 운영한다.
경주시가 영유아 정신질환 중 높은 유병률을 보이고 있는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의 치료·예방을 위해 진단검사비를 지원키로 했다.
경주시는 16일 코로나 19 추가 확진자 1명(1152~1153번)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영축총림 통도사 포교원 람림학당 주지 혜능스님이 지난 15일 동국대 경주캠퍼스 백주년기념관 화백홀에서 동국대 경주캠퍼스 불교문화발전 기금으로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지역사회의 아젠다를 이끌 경영 리더를 양성하는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경영대학원이 2022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13일(토) 경주 더케이호텔 신관 원화홀에서 탐방단 학생 30명, 학부모 30명, 마을교사 및 경주교육지원청 이음 학교지원센터 등 총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미래교육지구’2021 경주 자전거 문화유적 탐방단 수료식을 개최했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기열)에서는 11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맞이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무사히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과 관광지(사적지, 오류캠핑장, 토함산자연휴양림, 비단벌레전동차)를 찾아오는 고객 및 코로나19 종사자들을 위해 고객 감동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경주시 중부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서정숙)가 지난 11일, 다가오는 수능일을 앞두고 청소년을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 동천동(동장 최경길)은 지난 13일 경주 불씨나눔회(회장 김영철)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기 위해 쌀 10kg 15포와 라면 15박스, 두루마리휴지 15팩 등 150만원 상당의 물품을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문무대왕면(면장 김종대)에서는 지난 12일, 의용소방대와 함께 산불감시원을 대상으로 산불예방을 위한 소화기 사용법 등 교육을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실시했다.
대부분의 국민들은 11월 11일을 빼빼로를 주고받는 날 또는 우리 쌀로 만든 가래떡을 나눠먹는 날로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11월 11일 오전 11시. 전 세계가 2,300분의 한국전쟁 전몰장병이 안장된 부산 유엔기념공원을 향해 1분 동안 추모 묵념을 하는 턴 투워드 부산(turn toward Busan) 행사가 진행됐다.
경주시는 지난 12일 경주실내체육관에서 재향군인회(회장 최귀돌)가 주관한 ‘제69회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