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가 최근 잇따라 발생한 코로나19 감염 확산세를 엄중하게 보고 지난 10일 오후 ‘경주시생활방역위원회’를 긴급 소집했다.
경주시와 울산시·포항시 등 해오름동맹 3개 지자체와 한국수력원자력, 지역 6개 대학(동국대, UNIST, 울산대, 포스텍, 한동대, 위덕대)은 11일 동국대 경주캠퍼스 백주년기념관에서 ‘해오름 원자력 혁신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경주시와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은 11일 천북면 갈곡리 노지(면적 1.2㏊)에서 콩 재배 디지털 농업기술에 대한 현장실증 평가회를 진행했다.
올해는 국가보훈처의 대표 정책브랜드 가운데 하나인 보비스(BOVIS, Bohun Visiting Service)가 출범한지 14주년이 되는 해이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임직원의 청렴인식 수준을 높여 국민신뢰를 강화하기 위해 현장 사업소 경영간부를 대상으로 ‘청렴소통 순회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경주엑스포대공원(사무총장 류희림) 솔거미술관은 10일 ‘산모롱이 느린 선 하나’ 전시와 연계한 창작공연 ‘삶, 비움과 채움’을 개최했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박영준)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추억의 경주 수학․신혼여행 사진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경주시는 10일 코로나19 확진자 12명(612~623번)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 노사대표(사장 정재훈, 노조위원장 노희철)가 10일 경주 한수원 본사에서 ‘노사합동 ESG 가치 실천 협약’을 맺고, 코로나19로 고통 받고 있는 지역의 위기 극복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로 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창의융합공학부 기계시스템공학전공 홍성호 교수가 최근 “윤활유 분석 기반의 기계상태진단 -기본 과정-”을 출판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원흥대)는 다음달 8일까지 '다함께 도전! 월성원자력 원바퀴(원자력 바로알기 퀴즈) 올림픽' 이벤트를 시행한다.
경주시는 10일 구한말 독립운동가인 고헌 박상진 의사의 서거 100주기 추모제를 열었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기열)에서는 시민과 관광객들의 호평과 관심 속에 지난 5월부터 진행된 특별이벤트와 더불어 제76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8·15 애국 캠페인’을 마련했다.
경주시 황성동 자율방재단(단장 한영호)과 청년회(회장 김태호)는 7일 다중이용시설인 황성동 관내 교회를 방문해, 코로나19 집중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지역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해 온 경주시청 갤러리가 이번엔 지역 대표거리 ‘황리단길’을 길이 13m 짜리 캔버스에 담아낸 수채화 전시에 나섰다.
경주시는 9일 코로나19 확진자 14명(598~611번)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현곡면 새마을협의회(회장 손성락)과 새마을부녀회(회장 성명덕)는 8일, 문무대왕면 봉길해수욕장 일대에서 합동으로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불국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은우)와 새마을부녀회(회장 김분임)에서 6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안강읍 옥산서원 일대를 찾아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새마을회(회장 손지익)에서 지난 6일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경주시를 찾은 피서객과 시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여름 휴가철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캠페인’을 경주 중앙시장에서 펼쳤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원흥대)는 ‘2022년도 사업자지원사업 공모’를 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한 달여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