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시장 주낙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의 2020년도 스마트 특성화 기반구축 사업 공모로 확정된 ‘차량용 첨단소재 성형가공 기술 고도화 센터’ 건립 사업이 순항 중이다.
예전에는 유명지에 가서 다른 사람과 비슷한 포즈의 사진을 찍는 것이 유행했다면 요즘은 ‘나만의 특별함’ 찾기가 대세다.
(재)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은 지난 5일 황리단길 생활문화센터에서 ‘경주문화도시 서포터즈(시민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경상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해외관광객 유치가 어려운 상황에서 에어비앤비,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경상북도 라이브 랜선투어를 실시한 결과 유료상품 437명 모객, 무료 라이브 2,746뷰를 기록하는 성과를 도출했다고 9일 밝혔다.
경주시는 8일 코로나19 확진자 8명(590~597번)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는 여름휴가를 마친 시민들이 일상으로 복귀하는 시기인데다 최근 1주일 사이 무려 65명의 확진자가 발생하며 방역 상황이 심각해짐에 따른 경주시의 선제 조치다.
경주시새마을회(회장 손지익)가 6일 ‘제32차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지지 입장을 표명했다.
경주시는 지난 4일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용역 대행업체 대표자들과 생활쓰레기 현황과 개선사항 등에 대해 논의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주시 맑은물사업본부(본부장 이진섭) 수도행정과(과장 최정순) 직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은 7일, 경주시 지방상수도 취수원인 덕동댐 주변의 자연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재홍)는 정신건강 문제를 겪는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동물교감 치유 프로그램 ‘나도 돌볼 수 있어요!’를 이번달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난 3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 내 ‘경주관광MICE육성센터’를 방문해 개소를 축하하고 센터 관계자 등을 격려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텃밭을 하고 있거나 관심을 갖고 있는 (예비)귀농귀촌인들을 대상으로 ‘기초 텃밭 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경주시는 오는 31일까지 ‘2021년 자유무역협정(FTA) 피해보전 직불금’ 신청을 받는다고 8일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난 6일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많은 피서객이 찾고 있는 지역 해수욕장을 찾아 코로나19 방역상황을 점검했다.
경주시는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수질검사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오는 10일~12일까지 민관합동 수돗물 수질검사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021년 대한민국 조리명인’으로 선정된 경주 출신 3명에게 경주의 위상을 높이고 음식문화 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5일 표창패를 수여했다.
경주시가 최초로 직영하는 유기동물보호센터가 다음달 초 완공된다.
경주시는 7일 코로나19 확진자 13명(577~589번)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지난 7월 하순부터 관내 43개 초등학교가 순차적으로 여름방학에 들어감에 따라 지난달 26일부터 이번달 6일에 걸쳐 여름방학 중 초등돌봄교실 운영 현황을 현장 점검했다.
경주시 중부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정우)는 5일 신한은행 사거리에서 중부동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이상구) 단원들과 배진석 도의원, 행정복지센터 직원 20여 명과 함께 여름철 폭염대응 ‘COOL-COOL’ 캠페인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