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코로나19로 취소, 무기연기 검토가 거듭됐던 문화재 야행 행사가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3일간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월정교와 교촌마을 일대에서 펼쳐진다.
젠틀맨의 대명사인 국민배우 노주현 씨와 함께 한국 현대미술에서 뚜렷한 작업세계를 구축한 대표적인 원로작가 3인의 작품세계를 들여다보는 심도 깊은 대화의 자리가 경주엑스포 솔거미술관에서 마련된다.
한국수력원자력(주)이 주최하고 (재)경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한수원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특별공연 국가무형문화재 정순임 ‘소리의 길’ 공연이 다음달 5일(목) 오후 8시, 경주예술의전당 화랑홀에서 개최된다.
지난 20일 오후 4시쯤 경주경찰서 형사팀으로 “경찰서 앞 신한은행 현금인출기에서 다액의 현금을 송금하는 사람이 있으니 출동해 달라”는 전화가 걸려왔다.
경주시는 1979년 보문관광단지 개발 정부정책에 따른 강제이주 당한 후 40여 년 간 열악한 환경에서 소외된 삶을 살아가고 있는 한센인 집성촌 ‘천북 희망농원 정주여건 개선’에 팔을 걷어붙였다.
경주 동궁원은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매주 토·일요일에 가을맞이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4일 지역 내 모임활동을 하는 단체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안녕 네트워크망 구축 프로젝트 ‘니캉내캉’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인근 지자체와 합동으로 하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의 일환으로 28일~30일까지 3일간 자동차세 체납 차량에 대한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를 실시한다.
경주시 보건소(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9일부터 내달 6일까지 3주에 걸쳐 수능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고3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한 ‘힘내라 고3’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올해 예산 가운데 아동과 직·간접적 관련이 있는 25개 부서, 247개 사업의 예산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아동친화예산서’를 제작해 시 홈페이지(www.gyeongju.go.kr)를 통해 공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9일 오후 6시30분 교촌최부자아카데미 강당에서 열리는 사회적경제네트워크사업 ‘청년희망토크쇼’에 참석해 청년들의 고민과 의견을 수렴한다.
경주 선덕여자고등학교(교장 권영라)는 27일 계림중학교(교장 박경희)를 시작으로 경북 전지역의 중학교 2~3학년을 대상으로 ‘9 to 9, 찾아가는 고입 진학 컨설팅’을 실시한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창환)는 26일 강동면 양동초등학교를 찾아 유치원·초등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119안전체험교실을 운영했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에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토바이 운전면허증 취득 및 교통안전교육, 안전모를 지원하는 특수시책인 ‘질풍노도 프로젝트’를 BBS 경주지부와 공동으로 추진해 2020년 총 8명 등 ’18년도부터 현재까지 총 25명의 청소년에게 오토바이 운전면허 취득을 지원했다.
경주시 외동읍에서는 27일 지역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외동읍 행정복지센터와 길교회 간 업무협약(MOU)과 길교회에서 이웃돕기 성금 100백만원을 외동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경주시가 지난 40여 년간 지역 최대 숙원이었던 천북면 희망농원 환경개선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경북남부보훈지청(청장 김유문)은 6.25전쟁 70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8월 19일부터 11월 30일까지 관내 초·중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충시설활성화사업인 “VR로 다시 만나는 잊혀진 호국영웅들” 기획사업을 추진한다.
동경주지역 주민과 감포읍. 양남면. 양북면 발전협의회는 지난 20일 감사원의 월성 1호기 폐쇄 결정에 대한 감사 결과에 분노하며 27일 오전 10시 경주시청 본관 앞에서 성명서를 발표했다.
경주시는 지난 9일부터 동대봉산 무장봉(일명 무장산)을 찾는 등산객이 급증하는 시기 미나리 재배농가의 무신고 음식점 영업행위(삼겹살, 주류 등 판매)에 대해 지속적인 계도와 지도 끝에 자발적인 영업중단 동참을 이끌어 냄으로써 완전히 근절하게 됐다고 밝혔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19일 부터 ‘2020 하반기 친절한 경자씨 자원봉사 재능대학(이하 재능대학)’을 개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