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새마을회(회장 손지익)는 9일 황성공원 타임캡슐 공원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11월 경주시 사랑나눔 벼룩장터 및 무료도서교환시장을 개최했다.
새마을문고 경주시지부(회장 박임관)가 9일 황성공원 타임캡슐옆 무대에서 새마을문고회원 및 수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39회 국민독서경진 경주시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경주시는 사단법인 천년미래포럼(이사장 김은호)과 함께 2020년 경북방문의 해를 맞아 길거리 현수막 친절 운동을 전개한다.
경주시보건소는 지난 8일 보건교육장에서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읍면동별 담당 방문간호사를 대상으로 경주시 고혈압 당뇨병 등록교육센터장 황태윤 교수의 경로당 자동혈압계 사용 및 관리 실태 조사 결과 보고회를 가졌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9일 시내지역에 거주하는 생활개선회 북부지회 회원 40여명을 대상으로 농촌사랑 실천을 위한 ‘도농교류 농촌체험 교육’을 암곡동 남광농원에서 실시했다.
경주시는 지진 옥외대피소와 택시 승강장 등 총 1,150곳에 사물주소를 부여한다.
경주시는 내년 3월 25일부터 ‘퇴비부숙도 검사 의무화’가 시행된다고 밝혔다.
국제펜한국본부(손해일 이사장, 시인)는 2019년 제5회 세계한글작가대회를 12일부터 15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 경주시의 후원으로 경주화백컨벤션센터와 경주힐튼호텔에서 열린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가 경상북도의 관광홍보 강화 및 경북여행 이미지 제고를 위해 한 달간 내가 발견한 매력적인 경북여행, 사랑에 빠지는 경북여행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영상. 사진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은 12일(화) 오후 6시 하이코에서 열리는 제5회 세계한글작가대회 개회식에 참석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2일 오전 11시 하이코서 열리는 ‘2019 새마을 국제포럼’에 참석한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오는 14일 진행되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맞아 입장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관광공사 역시 골치아픈 상가부지 활용을 두고 비효율적인 운영보다는 민자 유치를 택해 활용화 방안이 시급하다는 판단으로 유추 할수 있다. 매년 관광공사의 적자폭을 줄여야 하는 마당에 뜨거운 감자인 보문상가는 행정사무 감사때 마다 오르는 메뉴이다. 이로 본다면 불가피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경주시, 시민사
신라왕경특별법을 놓고 여·야 의원들이 이견을 좁히지 못하자, 여상규위원장은 야당의원들의 주장대로 제2소위로 부치지 않는 대신 다음번 열릴 법사위 전체회의에 한 번 더 심사하자는 절충안을 내면서 법안심사를 마무리했다.
영·호남은 언제부터인가 주술에 이끌리듯이 동서 지역갈등과 경쟁의 관계를 형성해 왔으며, 이념·사상적 갈등으로 전개가 되다 이제는 고착화 되어버렸다. 대한민국 발전과 미래를 위해 반드시 이문제는 극복이 되어야 하는 중차디한
억새축제는 '자연, 나라, 가족사랑'의 3대 캠페인등 각종 체험관도 운영되어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날 축제에는 김석기 국회의원과 최병준, 박차양 도의원. 서호대 경주시의회 부의장, 이동협 시의원, 서환길 경
동경주 노인대학 3기는 양북면 주민자치위원회(정상준 위원장)에서 개최를 하게 됐으며, 위원회는 서라벌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함께 동경주 지역의 실버와 시니어 세대를 위한 맞춤교육을 운영해왔다. 평생교육원은 다
경주화랑마을은 지난해 10월 24일 개원한 청소년 수련시설로 경상북도 정체성 사업인 3대 문화권 사업 중 신화랑 풍류체험벨트 사업으로 대지 면적 282,462㎡, 건축 연면적 19,594㎡규모이며, 총 사업비 918억원(국비 554, 도비 75, 시비 289)을 투입, 경주시 석현로 123(석장동 1272번지)에 조성됐다.
75%에 이르는 경주시 소재 타지역 출신 4개 대학생이 경주에 주소를 두면 학기당 10만원씩 지급하는 제도도 내년부터 시행될 전망이다. 경주시에서는 이 제도의 시행으로 1천여명의 인구증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타지 출신 대학생들에게 학기당 10만원을 지급하면 어차피 경주에서 소비할 가능성이 많고 또한 교부금도 늘어나
공자(孔子) 또한 이에 뒤지지 않는다. “여자와 소인은 가까이 하지 마라. 잘 해주면 기어오르고 멀리하면 원망한다”고 했지 않던가. 공자는 아들, 손자에 이르기까지 3대가 이혼을 했다. 부인을 존중하지 않았기 때문에 도망갔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