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성건동(동장 이희철)에서는 이달부터 ‘클린 양심 화분’을 설치해 쓰레기 무단투기 발생을 억제하고, 깨끗한 거리를 만들어 아름다운 도시미관을 조성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 사업단장 정성훈 글로벌경제통상학부 교수)이 독일 프랑크푸르트와 쾰른에서 개최되는 해외 박람회에 잇따라 참가했다.
제46회 신라문화재가 내달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월정교 및 첨성대 동부사적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천년고도 경주의 대표 문화예술축제인 ‘제46회 신라문화제’가 내달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월정교 및 첨성대 동부사적지 일원에서 열린다.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주낙영)은 지역예술가 전시지원사업인 《2018 경주작가릴레이전》의 여섯 번째 주자, ‘문애자’ 작가의 전시를 경주예술의전당 알천미술관 갤러리달(지하1층)에서 내달 2일(화) 개막한다.
경주시 보건소(김장희)에서는 지난 4일부터 21일까지 12일간 토함산 자연휴양림에서 시행한 힐링캠프를 마쳤다.
경주시 보덕동(동장 이재형)에서는 ‘아름다운 보덕동 만들기’ 계획의 일환으로 ‘1일 명예 보덕동장’제도를 지난 21일부터 시행했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지난 21일 지역의 또래상담 운영학교 44개교 중 30개교의 지도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2018 하반기 학교폭력 예방 또래상담지도교사 연합회’를 개최했다.
경주의 청정 감포 바다에 가면 매일 밤 은은한 무지개 빛으로 밤 바다를 밝히는 아름다운 인도교를 만날 수 있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는 추석 연휴기간인 지난 22일 가족과의 유일한 소통수단인 휴대폰을 잃어버린 외국인 유학생에게 휴대폰을 찾아줌으로써, 자칫 먼 타국에서 쓸쓸히 맞이할 뻔한 추석 명절을 가족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명절로 만들어 주었으며, 이에 따뜻하고 친절한 경찰이미지를 제고하는데 기여했다.
문화재청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소장 이종훈)는 내달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빛의 궁궐, 월성’이라는 주제로 경주 월성(月城, 사적 제16호) 발굴조사 현장을 주. 야간에 걸쳐 개방한다. * 월성 개방 현장 : 경상북도 경주시 인왕동 449-1(월성 석빙고 부근)
경상북도관광공사는 내달 29일(월) 경주 보문관광단지내 보문골프클럽에서 '제22회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배 여성 아마추어 골프대회'를 개최한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28일 경주시민운동장에서 ‘하나되는 시민체전! 함께가는 미래경주!’를 슬로건으로 26만 시민이 함께 어우러져 화합하고 소통하는 ‘제33회 경주시민 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8일 오전 9시 시민운동장에서 열리는 ‘제33회 경주시민체육대회’에 참석한다.
지난 22일부터 시작된 5일간의 추석황금연휴에 경주 보문관광단지가 경북관광공사와 경북도가 마련한 ‘추석에는 경북으로 고고고’등 관광객 맞이 다양한 마케팅이 주효해 20만여 명의 관광객이 찾아 북새통을 이뤘다.
추석연휴 기간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에는 3만 명에 가까운 관광객과 귀성객으로 북적이며 경주 여행. 관광 명소로서 인기를 재확인했다.
경주시 선도동 선도이웃애복지단(위원장 서기봉)은 노후원룸과 빌라를 중심으로 한 저소득층의 유동성이 많은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선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1:1가족맺기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주시 황남동(동장 정주용)에서는 지난 20일 추석을 앞두고 한국수력원자력 안전처와 황남동 새마을회 결연으로 각각 라면 100박스와 두유 67박스를 어려운 주민들에게 지원했다고 밝혔다. .
경주시 성건동 대복유통상사의 조길영 대표는 19일 성건동주민센터를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 20세대에 전달해 달라며, 라면20박스, 김20세트, 휴지20팩(14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경주시 황오동 소재 이규섭 세무사에서 지난 19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백미 10kg/10포를 황오동주민센터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