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17일 경주 남산 삼릉 일원에서 봄철 등산객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유관기관 합동 산악구조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 예비후보는 17일 K-타임즈가 16일 보도한 ‘주낙영 경주시장 예비후보, 언론중재위원회 제출 공문자료 변조’ 기사에 대해 “전혀 근거없는 허위보도”라고 밝혔다.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김도현)는 17일(목) 오전 10시 수송관에서 '중소기업의 든든한 인재, 특성화고교생 중소기업의 가족되기' 2018년 특성화고 교내 채용 박람회를 개최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17일 안전한국 훈련의 일환으로 지진 발생상황을 가상해 방폐장 피해복구 훈련을 실시했다.
경주시 불국동에서는 청소년의 달 5월을 맞아 지난 16일 불국동 청소년지도위원(위원장 김영도)이 중심이 되어 불국중학교 주변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동천동에 있는 ‘동해막거리. 기차여행(대표 서정석)’에서 지난 16일 동천동 주민센터(동장 박찬규)를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백미 10kg 12포(36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경주시 산내면에서는 사우나 찜질방 ‘건강나라(대표 이창훈)’에서 어버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이해, 산내면에 거주하는 만65세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입욕·찜질권 1,400여매(990만원 상당)를 전달해 달라며 면사무소를 찾았다.
경주시 황성동에서는 지난 16일 새마을부녀회(회장 김명숙)와 새마을문고황성지회(회장 박영숙)의 주관으로, 회원 30여명이 동참한 가운데 관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내남면 덕천3리 마을회에서는 지난 14일 깨끗한 마을을 가꾸기 위해, 마을주변에 묵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불국동 주민센터(동장 이상원)에서는 지난 16일 ‘제407차 민방위 날’을 맞아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지진 대피)’을 실시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래)에서는 지난 16일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공모하는 ‘2018 뚝심이 자원봉사단 활동지원사업’(이하 뚝심이 사업)에 선정된 세 단체를 초청, 본격적인 사업 전개를 위한 ‘뚝심이 기 전달식’을 가졌다.
경상북도와 경주시가 주최하고 성균관청년유도회 경주지부가 주관하는 제4회 신라국학 유학경연대회가 오는 19일 경주향교에서 열린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지난 16일 오후 2시부터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지진 발생 상황에 대비한 대피 훈련을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했다.
경주시에서는 지난 15일(화)부터 17일(목)까지 동국대학교 축제기간동안 캠퍼스 내 홍보부스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경주 주소 갖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한국마이스관광학회가 분석한 ‘2017 경주 마이스 참가자 대상 만족도 및 경제적 파급효과 조사’ 결과에 따르면, 작년 한 해 경주화백컨벤션센터(이하 HICO)에서 개최된 행사는 총 160여건으로 18만 여명의 참가자가 경주를 찾았다.
.13 경주시장선거에 나선 손경익(56) 경주시장 후보(경주시의회 재선의원)는 지난 16일 오전 11시 선거사무실에서 “4차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할 미래도시 '실리콘밸리 경주' 구상으로 젊은 경주, 행복한 경주를 만드는 새로운 기회의 문을 함께 열자.”며 경주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1.30)후 개소식(3.3) 등의 선거활동을 활발하게 해오다 이날 경주발전 정책발표 기자 회견 및 초청 정책 간담회의 시간을 가졌다.
두산중공업㈜이 지난 11일(금) 개관한 ‘경주 두산위브 트레지움’ 견본주택에 오픈 이후 3일 동안 1만 3천여 명의 내방객이 방문해 눈길을 끌었다.
[경주소방서 동부119안전센터 소방장 권진현] 경북도내 구급출동 건수는 매년 가파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그중에서도 여름의 초입에 있는 5월은 특히나 많은 편이다. 따뜻해진 날씨와 활동량 증가로 사람들의 경계심이 흐릿해진 탓일까. 5월에는 사소한 부주의가 안전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지난해 5월, 승용차..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교내 일원에서 학생 축제인 ‘2018학년도 임석대동제’를 진행중이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대훈)은 지난 15일(화) 선린대학교 젊음의 낭만 축제기간을 맞이하여 뷰티디자인과의 정년구교수 및 재학생들이 고령보훈가족 재가복지대상자 어르신들을 위한 뷰티케어! 커트와 네일아트의 만남' 행사를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