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시장 최양식)가 지방 재정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의 기반이 되는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에 두 팔을 걷어 붙였다.
주낙영 경주시장 예비후보는 16일 ‘걷기 좋은 도시 경주’ 공약을 발표했다.
경주시에서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8년 장애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34명이 참여한 가운데,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한 참여자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15일 신라 건국의 주역인 6촌장의 위패를 모신 양산재에서 ‘강당 건립 기공식’을 가졌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는 15일 신월성 2호기에서 방사선비상 상황에 대응하는 방사능방재 전체훈련을 실시했다.
이웃에게 행복을 찾아주는 경주시 월성동(동장 최정화) 맞춤형복지팀은 15일 월성동 주민 센터에서, 가정폭력으로 어려움에 처한 장애인 가구의 위기를 해소하기 위한 통합사례회의를 가졌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창의융합공학부 한성익 교수가 미국에서 발행하는 세계3대 인명사전 중 하나로 손꼽히는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8년판에 등재됐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2018 경상북도 평생교육자 (학원, 독서실, 교습소 운영자) 정기연수'를 경상북도교육청 위탁, 경상북도학원연합회 주관으로 15일(목) 오전 9시 00분,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실시했다.
경주시 강동면 27동진회(회장 손석주)는 지난 14일 새봄을 맞이하여 지역 경로당 32개소를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에게 인사를 드렸다.
경주시 월성동 교촌마을 내 위치한 다연카페(대표 박민선)에서 15일 관내 어렵게 생활하시는 독거노인을 위해 후원금 5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가 올해 지방재정 신속집행 대상액 7,142억원의 57%인 4,071억원을 상반기 집행목표로 설정한 가운데, 15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추진상황에 대한 점검회의를 가졌다.
경주시는 법인신용카드 사용을 활성화하여 시 세입 증대 및 예산집행의 투명성을 제고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과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소장 이종훈)는 공동으로 사천왕사四天王寺 녹유신장상綠釉神將像(녹유신장벽전綠釉神將壁塼) 3가지 유형을 15일(목)부터 오는 8월 5일(일)까지 국립경주박물관 신라미술관 1층에 특집 진열한다.
불국사 주지 종우스님이 지난 14일 오후 6시30분 경주 보문에 있는 코모도 호텔에서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학인스님들을 위한 발전 기금 2천만원을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에게 전달했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영국 원자력해체청(Nuclear Decommissioning Authority, NDA)과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원전해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봄철을 맞아 오는 5월 말까지 ‘안전한 경주’를 위해 봄철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경주시는 14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김현욱 전 아나운서를 초빙해 ‘기회라는 놈픈 앞에 머리가 있다’라는 주제로 화백포럼 강연을 가졌다.
경주문화재단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관하는 '2018년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에 8년 연속 선정됐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김신재)는 ‘학과별 찾아가는 취업서비스’프로그램을 2016학년도부터 2018학년도까지 3년간 운영하고 있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에서는 지난 13일(화)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 노인대학을 방문, 2018년도 신입생 130여명을 상대로 노인대학 특강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