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경주시장 선거에서 주낙영 자유한국당 후보가 타 후보를 따 돌리고 당선이 확실해 졌다.
경주한국수력원자력(경주한수원) 축구단이 '한화생명 2018 내셔널 축구선수권대회' 결승전에서 대전코레일에 패해 준우승을 차지했다.
박병훈 경주시장 후보(기호 7번)와 선거대책본부는 선거를 하루 앞둔 12일 오후4시, 중앙시장 네거리에서 마지막 총 유세전을 펼쳤다.
“경주엑스포공원은 자연과 예술과 한국의 역사가 조화롭고 체계적으로 잘 담겨 있네요. 잇츠 쏘 어메이징(It's so amazing!)”
2018년 경주교육장배 학교대항 초.중 단축마라톤대회가 12일(화) 경주 서천 둔치마당에서 650여명의 선수들과 학교장, 학부모가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주낙영 자유한국당 경주시장 후보는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12일 자유한국당 이철우 경북도지사 후보와의 합동 유세, 오후 4시 경주역 앞 마지막 유세, 경주전역 로드 유세 등을 벌이며 ‘선거 압승’ 전략을 펼쳤다.
선거유세 마지막 날을 맞이한 기호 1번 임배근 경주시장 후보는 3보 1배의 정신으로 혼신의 힘을 다해 경주시민과 경주발전을 위해 몸 바치겠다는 각오로 선거전에 임하고 있다.
대한불교조계종 제9교구본사 팔공총림 동화사 주지 효광스님이 지난 12일 동국대 경주캠퍼스에 선센터건립기금으로 1,000만원을 기부했다.
경주시 중부동통장협의회(회장 이상구)는 12일 금성로에 위치한 법흥정사 에서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점심 배식 봉사를 진행했다.
경주화백컨벤션뷰로(사장 윤승현)는 지난 7일 ‘제20차 국제 플라즈마 물리학 학술대회(ICPP 2020, International Congress on Plasma Physics)’를 경주로 유치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황성동 맞춤형복지팀에서는 지난 10일 자원봉사단체들과 함께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삶의 의욕을 잃은 독거노인 가정에 청소와 집수리를 지원하며, 안락한 주거 공간 만들기에 온 힘을 모았다.
경주향교(전교 이상필)에서 오는 17일 오후 3시 ‘6월 경주향교 힐링음악회’가 열린다.
박병훈 경주시장 후보(기호 7번)는 지방선거를 하루 앞두고 “보수의 원로들이 왜 자유한국당이 폭삭 망해야 한다고 할까?”하는 질문과 함께, 이원종 전 정무수석의 <중앙일보> 인터뷰 제목 “한국당은 정체성 잃은 권력 패거리, 팍 망해야 정신 차려”를 인용해 어떤 비전도 정체성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자유한국당을 강력 비판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는 오는 16일(토) 오후 7시에 경주보문단지 내 수상공연장에서 “호국보훈의 달 기념 열린음악회”를 경북남부보훈지청과 구미 오페라단이 함께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는 “11일 월성3호기 제16차 계획예방정비를 위해 발전소를 정지한 상태에서 냉각감압 중 오후 6시 44분경 종사자의 밸브 오조작으로 원자로건물 내에 냉각재가 일부(약 3,630kg) 누설됐다” 며 “누설된 냉각재는 대부분 회수했고 발전소는 안전정지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고 밝혔다.
김영진 동국대 경주캠퍼스 불교학부 교수가 쓴 ‘중국 근대불교학의 탄생’이 교육부와 대한민국학술원이 선정한 ‘2018년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에 선정됐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오는 15일(금) 경북도내 홍보 담당자를 대상으로 효과적인 기관 홍보 전략 및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강연회를 개최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고고미술사학과 안재호 교수가 세계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 인 더 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에 등재됐다.
주낙영 자유한국당 경주시장 후보 선거 사무실에서는 11일 오후 4시 보도자료를 통해 이제 법적으로 선거기간이 32시간 정도 남은 것 같다며 이젠 잘 마무리할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한 때 임을 깨닫게 된다고 밝혔다.
박병훈 경주시장 후보는 선거를 이틀 앞둔 11일도 금장교 앞에서 우의도 없이 온몸으로 비를 맞아가며 경주시민을 향한 큰절을 이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