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센터장 배예경)는 8일(금) 코레일 경주기관차승무사업소 시나브로 봉사회(회장 김장철)의 후원으로 발달장애인 및 가족, 인솔자 34명이 참가한 가운데 대구 얼라이브 아쿠아리움으로 나들이를 다녀왔다.
경주시립합창단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오는 26일 화요일 오후 7시 30분 경주예술의전당 화랑홀에서 제41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5월 가정의 달 특집 음악회 <합창에 Solo+>에 이은 6월 호국보훈의 달 특집공연을 준비했다.
경주문화재단은 내달 11일 경주예술의전당 원화홀에서 경주예술의전당의 레퍼토리 공연 ‘2시의 콘서트’의 세 번째 공연으로 국내 최초 브라스 퍼포먼스 그룹 ‘퍼니밴드’의 유쾌한 모던 클래식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 산하 경주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회장 조명희)는 11일(월) 오전 10시30분부터 12시 50분까지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에서 경주 관내 초. 중. 고등학교 교감, 상담업무 담당교사 및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회원 등 100여명의 내빈들을 모시고 집단상담 현장보고회를 실시했다.
경주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에서는 동궁과월지에 모유수유실을 지난달 30일 신설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보건소에서는 지난 7일 평생학습가족관에서 다문화가족 및 경주시민 150여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증진 및 구강보건 향상과 홍보를 위한 ‘제73회 구강 보건의 날 행사 및 홍보관 운영’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가축질병으로 인한 축산농가의 경제적 손실을 줄이고 가축질병 청정지역을 위해 1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3주간 가축전염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경주시민축구단이 무패 행진을 이어가며 K3리그 어드밴스 선두 자리를 굳건히 했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는 지난 8일 경주역 광장에서 경주가정폭력상담소, 경주다움성폭력상담소, 경북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국제 소롭티미스트 경주지부와 함께 가정폭력·성폭력·데이트폭력, 스토킹 등 對여성악성범죄 근절을 위한 ‘보라데이’ 캠페인을 실시했다.
(재)문화엑스포는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자들에게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이용요금을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 사업단장 정성훈 글로벌경제통상학부 교수)이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미얀마 양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미얀마 국제 푸드∙호텔 박람회’에 참가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는 “월성3호기(가압중수로형 70만㎾급)가 제16차 계획예방정비를 위해 11일 오전 9시에 발전을 중지하였다”고 밝혔다.
경주한국수력원자력(경주한수원) 축구단이 '한화생명 2018 내셔널 축구선수권대회' 준결승전에서 김해시청을 꺽고 결승에 진출했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대훈)은 지난 8일 동국대학교 총동아리연합회 학생들과 함께 열악한 주거환경 속에서 홀로 생활하고 계신 고령 보훈가족 8가구에 대해 건강한 여름나기 '행복대문페이팅 및 방역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주낙영 자유한국당 경주시장 후보는 10일 선거 초. 중반 주요 언론 여론조사에서 2위권과의 표 차이가 종반으로 갈수록 크게 벌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경주의 전통적인 보수층 결집이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는 선무도로 유명한 경주 양북 골굴사 경내 야밤에 침입, 포대화상 등에 검정 붉은색의 페인트로 死 및 알 수 없는 숫자 등으로 낙서를 하여 이 절을 찾은 많은 관광들 특히 사찰의 특성상 외국 관광객들에게 상당한 이미지를 훼손하게 한 40대 여성을 경기 양주에서 검거하여 그 배경과 원인을 수사중이다.
지난 4월 말 얼굴을 드러낸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의 새 정문 오픈을 축하하는 행사가 열렸다.
주낙영 자유한국당 경주시장 후보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경주에 전기자동차 완성차 공장을 반드시 유치하겠다”고 재차 밝혔다.
대통령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장인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은 9일(토) 바쁜 일정 속에도 더불어민주당 임배근 경주시장 후보 지원유세를 위해 안강장으로 달려갔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8일부터 오는 12일까지 ‘2018년 상반기 소방전술훈련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