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맑은물사업본부에서는 지난 11일 환경테마기행을 실시하여 경주시의 안전한 수돗물 홍보에 나섰다.
경주시에서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더케이호텔경주에서 각 시·군 새마을지도자 대상으로 도민의식 선진화를 위한 새마을지도자 교육이 열렸다.
경주시(시장 최양식)에서는 지난 8월 발대한 제7기 경주시 SNS알리미가 12일 안강읍, 강동면, 현곡면 일대를 탐사하며 팸투어를 실시했다.
경주시가 사람 중심의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 맞춤형 교통안전 대책을 추진한다.
경주교육지원청(센터장 김현동) Wee센터는 지난 11일(수) 오후 1시 30분 경주 관내 Wee센터 및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및 업무담당교사 총 50명을 대상으로 Wee센터 및 클래스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의 일환인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슈퍼비전 연수’를 실시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3일 오전 10시 통일전에서 열리는 ‘제39회 통일서원제’에 참석한다
신라문화원(원장 진병길) 문화재돌봄사업단에서는 2011년부터 문화재청, 경상북도로부터 위탁받은 문화재 모니터링과 경미수리를 통해 문화재 예방관리 및 문화재 주변을 정비하고 활용하는 사업을 진행해 효과적인 보존정책을 펼치고 있다.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 28일로 시행 1년째를 맞는다. 김영란 당시 국민권익위원장이 2011년 6월 제안하고 2012년 발의했으며 국회 입법 과정과 일정 기간의 유예를 거쳐 지난해 9월 28일부터 시행에 들어갔다.
최근 북한의 핵실험, 미사일 발사 등 각종 도발로 한반도 긴장상태가 고조되는 가운데, 실제 공습경보 시 우리 학생들이 안전하게 대피할 곳이 마땅치 않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경주시립도서관(관장 최용태)은 민화 동아리 ‘방여방’과 연계하여 시민들이 전통 서민채색화(민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통 문화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오는 26일부터 내달 1일까지 ‘감성 가득, 민화 체험 행사’를 실시한다.
경주시에서는 11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제132회 화백포럼’을 가졌다.
대한민국 관광 1번지 천년고도 경주는 하반기에도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가 가득 개최된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관섭, 이하 한수원)이 경주지역 범죄예방과 불우청소년 및 범죄피해자 보호.지원에 힘을 보탠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11일(수) 경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경주관내 공·사립유치원 학부모 및 교원을 대상으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에 대한 홍보 및 연수회를 가졌다.
오는 11월11일부터 12월3일까지 베트남 호찌민에서 열리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의 역사적인 개막이 30일(10월12일) 앞으로 다가왔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지구 경주라이온스클럽(회장 박병욱)에서는 지난 1일 경주시 어려운 세대의 노후되고 고장난 연탄보일러를 새 연탄보일러로 교체 해주는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본격적인 가을 추수철을 맞아 현곡면 농기계작목반(회장 정조원)에서는 지난 10일 단체에서 임차 경작하는 나원리 일대 농경지 6천여 평의 첫 수확을 개시했다. 농기계작목반에서 임차 경작은 올해로 6년째이다.
경주시 감포읍(읍장 최병윤)에서는 지난 10일 감포읍 복지회관에서 시니어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는 ‘제2기 동경주 노인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최양식 경주시장이 읍면동장회의에서 현장행정과 공직기강 확립에 중점을 둘 것을 재차 강조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 사업단장 정성훈)이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 간 카자흐스탄 알마티 국제전시회장에서 열린 ‘카자흐스탄 국제 석유가스 박람회 (KIOGE 2017)’에 참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