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감포읍사무소(읍장 최병윤)에서는 지난날 27일부터 이달 2일까지 7일간 감포초등학교 강당에서 ‘감포지역 어르신 한방진료 및 이·미용 무료봉사행사’를 진행했다.
경주시에서는 3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시정소식지 가을호 발간을 앞두고 홍보자문위원회(위원장 오연진) 회의를 가졌다.
경주시는 내년도 정부 예산안이 이달 말 기획재정부에서 심의, 확정되어 다음달 3일 국회 제출하게 됨에 따라 내년도 국비예산 확보를 위한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신라 천 년 궁성 ‘경주 월성’에 관람객들을 위한 교육과 해설만 전담하는 전문해설사들이 상주하게 된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인근 지역 학생들의 어학능력 향상을 위해 ‘여름방학 영어마을 캠프’를 서울영어마을 수유캠프에서 오는 13일까지 시행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4일 오후 4시 영상회의실에서 열리는 ‘행정복합타운 및 시청 상징광장 조성 타당성조사 용역 중간보고회’에 참석한다.
옛날 배고픈 시절에 허기를 채워주던 뜨끈뜨끈한 칼국수가 가끔씩 생각난다.
올해로 여섯 살이 되는 “8월에 눈 내리는 경주예술의전당”은 오는 10일, 17일(목) 오후 8시 어울마당(야외공연장)에서 열리는 공연을 위해 한창 준비 중이다.
경주시의회(의장 박승직)는 지난 1일 세종시 정부청사 산업통상자원부를 찾아 집회 및 단식투쟁하고 있는 양남면 발전협의회 대의원 및 주민들을 격려 했다.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함께 벌집제거 신고가 급증하고 있어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천년고도 경주에 유소년 야구의 새바람이 불고 있다.
경주시는 시정현안에 대한 공통된 인식의 폭을 넓히고, 추후 예견되는 유사 안건에 대한 선제적 대응방안 마련하고자 정례적으로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읍면동장회의를 시정 현안과 역점사업 현장에서 개최하며 공감과 협업의 현장행정을 강화하고 있다.
경주시에서는 이번 달 1일부터 31일까지 매일 오후 3시부터 30분간 시청 직원 휴게실에서 ‘알콩달콩 직원사랑방’을 운영한다.
경주시는 8월 15일 광복절인 있는 8월을 맞아, 초하루인 지난 1일 조조 참배식을 오전 7시 30분에 황성공원 충혼탑에서 가졌다.
경주시에서는 황성공원 내(전, 동통합 명예선양비 부지, 어린이도서관 옆)에 6.25 한국전쟁 참전 및 월남전 참전자들에 대한 숭모의식을 높이고, 참전자 본인 및 유가족 위로와 시민의 역사의식 함양을 위한 6.25참전․월남전 참전 명예선양비를 건립한다.
경주시는 여름 휴가철 관광객 유치를 위해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에서 개최된 제20회 보령머드축제 현장에서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경주관광 홍보에 나섰다.
여름 휴가시즌에 어디로 갈지 고민하는 분들에게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보문호반 달빛걷기와 국제뮤직페스티벌이 개최되는 아름다운 경주 보문관광단지를 추천한다.
오는 11월 열리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을 대표할 공식 얼굴이 공개됐다.
오는 11월 9일부터 12월 3일까지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열리며 ‘문화교류를 통한 아시아 공동번영’을 이끌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의 역사적 개막이 100여일 앞으로 다가왔다.
경주 무산고등학교(교장 설승환)는 지난 22일(토) 명지대학교에서 열린 2017년 제4회 무용콘테스트에서 3학년 김지현 학생(체육중점과정 무용 전공)이 전체 부문에서 대상, 뮤지컬 부문에서 금상을 차지 했으며 2학년 정유빈 학생(체육중점과정 무용 전공)은 뮤지컬 부문에서 금상을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