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29일(금)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 초. 중. 고. 특수학교 업무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교원능력개발평가 나이스 연계 시스템 연수회’를 개최했다.
금선사 여래선원 심우스님이 29일(금) 동국대학교 경주병원에 발전기금 1억원을 쾌척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일반대학원 국제비즈니스협동과정에서 올해 박사학위를 취득한 중국 유학생 왕려원(王丽媛, Wang Li Yuan) 박사가 2017년 2학기부터 중국 하북성 하북경제무역대학(Hebei University of Economics and Business, 河北经贸大学) 조교수로 임용됐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일 오전 9시 30분부터 시청 종합상황실, 7516부대, 경찰서, 소방서, 고속․시외버스터미널, 경주역, 신경주역, 모범운전자회 등 추석 연휴를 맞아 시민과 귀성객의 안전 및 시민편의를 위해 현장에서 봉사하는 현업기관을 찾아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노고를 격려한다.
최양식 경주시장이 29일(금) 오전 10시 시청 브리핑룸 기자회견장에서 두번의 임기를 잘 마무리하고 내년 지방선거에는 출마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안주생)은 지난 26일(화) 메가박스 경주점(구 대왕시네마)의 지원으로 경주지역 고령보훈가족 및 보훈섬김이 34명이 '아이 캔 스피크 영화관람'을 실시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이 28일 포항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두 도시의 상호발전과 우호협력을 위해 ‘경주와 포항의 어제와 오늘’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경주시 급속수처리기술의 해외 사업화가 급물살을 타고 있다.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경북을 대표하는 농수산물을 시중가보다 20~30% 싸게 살 수 있는 ‘추석맞이 농수산물 직거래장터’가 지난 27일부터 내달 1일까지 나흘간 황성공원 실내체육관 앞 광장에서 열리고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9일 오후 5시 제일교회에서 열리는 ‘추석맞이 환경미화원 위로행사’에 참석한다.
경주문화재제자리찾기시민운동본부(대표 김윤근 경주문화원장·이하 경주문화재찾기)가 지난 27일 경주문화원에서 발족식을 열고 공식 출범했다.
오는 11월 11일 개막하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공동주최 도시 경주는 이번 행사를 통해 ‘경주’라는 브랜드를 베트남인들에게 확실히 각인시킨다는 포부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최근 범죄취약지역에서의 아동·여성 등을 상대로 한 범죄 발생을 줄이기 위한 '셉테드(CPTED·범죄예방디자인)' 사업이 주목받고 있다.
경주시 보덕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인숙)는 민족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27일 지역 어르신 및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치 200여 포기를 손수 담아 관내 각 경로당에 전달했다.
경주시 성건동 대복유통상사의 조길영(60세) 대표는 지난 25일 성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 20세대에 전달해달라며, 라면 20박스, 김20박스(1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경주시 신라라이온스클럽(회장 김진국)은 지난 27일 추석 명절을 맞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위해 햅쌀 3.2kg 40포를 중부동 주민센터에 기증했다.
경주시 황성동에서는 지난 27일 경주자동차검사소(교통안전공단)에서 고유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관내 어려운 가구에 온누리상품권 30만원을 전달했다.
경주시 불국동에서는 지난 27일 신라천년의 전통사찰 불국사(주지 종우스님)에서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불국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에 농협상품권 300만원(10만원권 30장)을 기탁했고 밝혔다.
경주지역 이통장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을 다지고 지역 발전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경북지역의 최대 과학문화 제전인 ‘제17회 경북과학축전’이 오는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3일간 천년고도 경주 보문 하이코 일원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