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의회(의장 박승직)는 지난 21일부터 실시중인 2017을지연습과 관련하여 22일(화) 오전 11시 경주시청 을지연습 종합상황실을 방문하여 시청공무원과 7516부대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경주여자고등학교(교장 박순관)는 지난 19일(금) 유네스코 동아리 OWHC 청소년 주최 아래 강제징용 학술제를 개최했다.
오는 11월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열리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을 앞두고 국내외에서 다양한 사전행사들이 풍성하게 펼쳐진다.
경주에 본부를 두고 있는 사단법인 한국청소년화랑도연맹(이사장, 이상호)이 지난 19일 문화청년회 회관에서 지역내 10개 고등학교 청소년 화랑도연맹 회원 60여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동탄국제고 정희경양을 초청해 청소년사회적기업설명회를 가졌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3일 오전 11시 30분 더케이호텔에서 열리는 ‘제2회 대한민국유림지도자대회’에 참석한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21일(월) 오전 6시 비상소집을 발령해 전 직원이 응소한 가운데 전시대비 종합훈련인 2017 을지연습을 시작했다.
경주시 불국동 주민센터(동장 이상원)에서는 지난 10일부터 24일까지 15일간 개최되는 ‘화랑대기 전국초등학교 유소년 축구대회’에 참여하는 선수단이 숙박하는 일대를 돌며, 민·관 합동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 양남면(면장 권영만)에서는 지난 19일 양남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제72주년 광복절 기념 양남면민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가졌다.
경주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8일 드림스타트 사업대상 아동과 가족들 35명과 함께 ‘드림스타트 가족 물놀이캠프’를 맞춤형서비스의 일환으로 진행했다.
경주시 안강읍의 지역복지민관협의체인 ‘촘촘복지단’(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별칭)에서는 19일 휴일을 반납하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더위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에서 11일간 펼쳐진 전국 최대 규모 유소년축구대회인 ‘2017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축구대회'가 20일 알천구장에서 U-12부 그룹별 결승전을 끝으로 성황리에 1차 리그를 마무리하고, 2차 리그인 왕중왕전을 준비하고 있다.
선덕여고(교장 권영라)는 국제교류우수학교로 글로벌 리더로서 학생들의 세계시민의식 고취와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미국 동부에서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
경주시는 21일 오전 6시 전 직원 비상소집 훈련을 시작으로 오는 24일까지 4일간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한 2017년 을지연습에 본격 돌입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21일 경주 신사옥에서 지하수 관련 중소기업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반성장 성과공유과제 기술이전 워크숍’을 개최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2일 오전 11시 30분 실내체육관 주차장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2017 을지연습 실제훈련으로 ‘방사능 누출에 따른 주민보호훈련’에 참석한다.
경주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여가활동을 위하여 체육시설이 설치되어 있는 황성공원 산책로 코스의 푸른소나무 밑에서 자란 맥문동이 연보라색 꽃을 활짝 피워 시민들의 발길을 사로 잡고 있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는 지난 18일(금) 경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학교 밖 청소년 바리스타 직업체험활동 후 커피 시음회에 동참했다.
비가 촉촉이 내리는 여름저녁 경주솔거미술관이 미술토크와 음악공연으로 아름답게 물들었다. (재)문화엑스포는 지난 19일 오후 최열 미술평론가와 함께하는 미술토크와 2차 ‘한여름 뮤(museum)뮤(music) 콘서트’를 경주솔거미술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에서는 저탄소 녹색성장시대를 맞이하여 국민들에게 자전거타기 생활화운동을 홍보하고 국민들의 향상을 통한 쾌적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20일 ‘제6회 낙동강 랠리(형산강 자전거길 종주)’ 행사가 성대하게 열렸다.
국가보훈처 소속기관 일선 공무원으로서 일하다 보면 가끔 민원인에게 듣는 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