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읍성이 올 하반기 동성벽과 동쪽 성문인 향일문 복원으로 옛 모습을 찾아간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 국가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의 희생정신에 감사와 애도의 마음을 전하는 나라사랑 한마음의 날 행사를 가졌다.
경주시 불국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장문선)는 지난 23일 백미 11포대(20kg)와 두루마리 휴지 11세트(24롤)를 어려운 이웃 11세대에 전달했다.
경주시 강동면 새마을협의회․부녀회(협의회장 안종근, 부녀회장 박분선)는 지난 23일 본격적인 행락철을 앞두고 양동마을 일대의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감포읍사무소(읍장 최병윤)는 지난 23일 감포읍 공설시장 및 감포항 일원에서 수산물 장보기 투어 행사를 실시했다.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작년 태풍 ‘차바’ 피해를 입은 양남면 나산리 일원의 농어촌도로 복구사업을 완료했다.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지난 23일 보문동 일원 야산에서 야생동물을 보호하기 위한 불법포획시설 제거작업에 나섰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황남동 도초 이목들 양수작업 현장과 불국동 구암양수장 및 갈밭들 양수장 등 봄 가뭄지역 현장을 방문한다.
경주경실련(길종구 집행위원장)과 협동조합오픈업(한동훈 이사장)에서는 오는 30일 오후 7시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백주년기념관에서 시민들을 위한 강연 ‘나처럼 사는 건, 나밖에 없지’를 마련했다.
경주시 공무원들이 신정부 에너지정책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해하고 시대적 흐름에 맞는 원자력분야 정책개발에 나서고자, 지역발전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기대되고 있는 원자력 관련시설 견학을 실시하며 원자력과 지역이 상생하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
경주시 중부동 적십자봉사회(회장 최선웅)에서는 지난 22일 경주의 관문인 고속·시외버스터미널과 서천주차장 주변에서 본격적인 관광철 맞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 중심상가 봄맞이 쇼핑축제 기간 중 고객사랑 경품추첨에서 1등 상품인 55인치 LED TV를 경품으로 받은 당첨자가 복지관에 이를 기부해 훈훈한 화제가 되고 있다.
경주시가 보문관광단지 문화관광시설과 기존 동궁원과의 연계를 통해 공간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관광시설 기반 조성을 위해 제2동궁원으로 추진중인 신라정원인 ‘라원’ 조성 현황을 밝혔다.
경주시가 지역으로 이전한 기업들을 직접 찾아가 소통하는 간담회를 통해 맞춤형 투자기업 지원에 나섰다.
한국수력원자력(주)(사장 이관섭, 이하 한수원)은 지난 22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해체전담기관인 ENRESA와 원전해체 협력회의를 개최했다.
국가보훈처의 주요 혁신분야로 2005년 3월 찾아가는 행정서비스 이동보훈팀을 처음 운영할 당시에는 보훈청 소재지와 원거리 지역인 경주시 읍·면 지역, 포항, 영천, 울진, 영덕 등으로 보훈공무원이 차량을 이용하여 직접 찾아가서 민원상담, 각종 신청서 접수 등 근접 민원서비스 위주의 업무를 처리하기 시작하였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경영학부 권상집 교수가 게재한 논문이 영국 에메랄드사(Emerald Publishing)에서 출간하는 SSCI급 국제 저명 학술지에 지난해 게재된 논문 중 최우수 논문(Outstanding paper)으로 선정됐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경영학부 윤정현 교수가 “2017 춘계 공동학술대회“에서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관광시장 다변화를 위해 전통적인 방한 관광시장이며, 방한 관광객수 제2위인 일본 관광객 유치를 위해 힘을 기울이고 있다.
양우철 경주경찰서장은 지난 22일 위덕대학교에서 '지역경찰 활동(CP)과 치안 거버넌스'라는 주제로 초청 특강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