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장애인교통문화협회 경주지회(총무 김현규)는 지난 22일 내남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이동원)를 방문해 지역 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컵라면 30박스를 기탁했다.
경주시새마을회가 23일 황성공원 실내체육관에서 새마을운동 제창 54주년 14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2024 경주시 새마을운동 활성화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경주시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Y-FARM EXPO 2024 스마트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서 귀농. 귀촌 우수 지자체상을 수상했다.
경주시가 장기간 공석이었던 민간환경감시기구 센터장을 채용하기 위해 설치 및 운영 조례를 큰 폭으로 손질한다.
경주시가 봄철 산란기를 맞아 5월 한 달간 육상단속을 포함한 해수면 불법어업 특별단속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경주시가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 황성공원 시민운동장에서 어린이날 큰 잔치를 펼친다.
경주시는 북한이탈주민 지역적응기관인 ‘경북하나센터(경북이주민센터)’와 경주시취업지원센터(경북동부경영자협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경주의 ‘칠불암 5감 힐링체험’이 문화재청 주관 2025년 국가유산 활용 대표 브랜드 10선에 최종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경주시체육회(회장 여준기)는 지난 20일(토) 여준기 회장을 비롯해 직원들이 함께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상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지난 22일 서울 중구의 회의장(달개비)에서 경상북도 국외 전담여행사 지정서 수여와 상생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조유현)는 23일(화) 오전 7시 7분쯤 경주시 숲머리길 136 이조한정식에서 화재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박귀룡)는 지난 20일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지역 중증장애인 및 지역주민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같이 줍고Go! 축구보고Go!” 환경정화활동 및 자립생활기술훈련 행사를 가졌다.
동국대학교 경주병원은 정주호 병원장이 지난 7일 ‘제52회 보건의 날’을 맞아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매년 인사때 마다 퇴직국장, 지역지도자, 문중, 유림까지 어느 하나 할것없이 경주시 인사에 왜 외인들이 입을 대어 내부 직원들의 기강까지 무너지게 한단 말인가? 경주시 인사의 권한은 경주시장과 근무평정에 따른 인사위원회의 고유권한 임을 명심해야 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2일 시청 알천홀에서 4월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각 부서장들로부터 현안 및 역점사항을 보고 받고 시민이 행복한 도시조성에 박차를 당부 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정재윤)는 지난 19일(금)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최근 3년 신규 등록한 자원봉사 단체 리더 200여 명을 초청하여 ‘2024 친절한경자씨 새내기 단체 네트워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의회 문화도시위원회(위원장 이진락)는 22일 신경주역세권 사업현장을 방문하여 추진현황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주시 황오동민 화합한마당 및 경로잔치가 지난 21일 한국농어촌공사 경주지사 주차장에서 마을주민 및 어르신 약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경주시 황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달달복지단’(공공위원장 양현두, 민간위원장 류천희)은 지난 19일 지역 사회의 복지 발전과 향후 실시할 특화 사업을 논의하기 위해 2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경주시 외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별칭 상생복지단)는 지난 19일 외동읍 문산리 소재 ㈜HANTAL L&C(대표 이인배)와 함께 지역 내 취약계층 30가구에 이불빨래 세탁을 무상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