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던 나뭇잎들의 색깔이 조금씩 옅어지면서, 단풍시즌이 눈앞에 다가왔음을 알리고 있다.
경상북도와 경주시의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유치에 대한 시도민의 염원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경주시가 46년 만에 노후 정수장과 노후 배관을 전면 개량한다.
반려동물과 시민들의 한마당 축제인 ‘경주 반려동물 페스티벌’ 지난 14일에서 15일까지 황성공원 빛누리정원에서 성공적으로 열렸다.
경주시는 특색 있는 도시 이미지 창출을 위해 ‘2023 경주다움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경주시 주민자치연합회와 익산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은 지난 14일 경주 탑동에서 교류 활성화 간담회를 가졌다.
경주 황성공원 내 타임캡슐공원에서 지난 15일 열린 ‘제24회 지구촌 축제 한마당 행사’가 성황리에 마쳤다.
한국숲유치원협회 경주분회는 지난 14일 황성공원 충혼탑 일원에서 영유아 가족과 함께 ‘너와 나를 잇다’라는 주제로 가족 숲 행사를 가졌다.
경주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3일 시설 직원 및 이용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특강을 실시했다.
경주시의회는 16일 본회의장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새내기 공무원 임용식을 가졌다.
관광이 산업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 관광지에서 살고 있는 주민과 생업을 중심으로 하는 종사자 간 인식 차이는 분명히 존재하고 있다.
30년간 상인 100만 상인들과 희로애락을 함께 나누는 정동식 전국상인연합회 회장은 지난달 24일 열린 ‘제9회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전통시장발전 대상을 받았다.
다문화 학생의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한국어교육을 통한 공교육 적응 지원을 위한 전국 최초, 한국어교육 중점 공립형 대안교육 위탁 교육기관인 경상북도교육청경주한국어교육센터(교육장 권대훈)는 지난 16일 제2기 위탁학생 68명을 대상으로 경주향교 전통문화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의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 및 급식소는 노후화된 시설을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건물로 지난 7일(토) 신축 이전했다.
산대초등학교(교장 이명숙)는 학교폭력예방 및 언어문화개선 주간을 맞이하여 전교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4일(수) ~ 13일(금)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태룡)은 지난 13일에 경주자전거문화유적체험투어단(단장 이영화)과 함께 교통안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산대초등학교(교장 이명숙)는 지난 13일 강당에서 전교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체험과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공연 관람을 실시했다.
경주의 대표 문화예술 축제인 ‘제50회 신라문화제’가 6일간 아름다운 추석과 감동을 선물하며 지난 15일 화려한 막을 내렸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창길)는 가을철에 접어들면서 경주국립공원을 찾는 탐방객에게 벌 쏘임 사고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