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경주 대표 축제인 ‘제2회 경주 감포항 가자미 축제’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감포항 남방파제 일원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스포츠를 통해 하나가 되는 ‘제10회 경주시 장애인어울림 체육대회’가 지난 14일 장애인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경주시가 가을철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이달 16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가을철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경주시는 3분기 수산물과 식수의 방사능을 분석한 결과 허용기준치를 모두 만족했다고 15일 밝혔다.
국내외 25개 세계유산도시에서 오는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유산의 보고인 경주에서 열려야한다고 지지 의사를 밝혔다.
국립공원공단 김영일 탐방안전이사는 지난 12일 경주국립공원을 방문하여 지난해 태풍 「힌남노」로 피해를 입은 토함산 암곡지구 등 재해복구공사 현장과 공원 내 급경사지 등 재난취약지구를 점검했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조유현)는 지난 12일 오후 15시경 경주시 문무대왕면 범곡리 대나무 밭에서 화재가 발생하였고, 5군단 예하 1기갑여단 투우대대에 복무중인 옥광원 상사(남, 37세)의 신속한 화재 초기 진압으로 인명 및 재산피해를 막았다고 밝혔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대훈)은 경주 관내 사립 중·고등학교 사무직원들의 업무 향상 지원에 나섰다.
경주시 안강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권용근, 부녀회장 박현정)에서는 지난 12일 안강읍 사거리를 중심으로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응원하는 100만 서명운동과 캠페인을 전개했다.
(재)경주시장학회는 지난 11일 경주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도 서포터즈위원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경주 월정교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특별 수상무대에서 15일 오후 6시부터 ‘2023 경주 국제뮤직페스티벌’이 개최된다.
경주 청년마을로 지정된 ‘가자미마을’에서는 지난 8일 감포읍 전촌리에서 플로깅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경주시 청소년오케스트라는 2023 독도의 날을 맞아 오는 22일 오후 5시 경주문화관1918 광장에서 ‘독도사랑 버스킹’ 공연을 개최한다.
경주 동궁원은 오는 21일과 다음달 4일 오후 2시 느티나무 광장에서 버스킹 공연을 개최한다.
경주시립극단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대상으로 공연 관람료 40% 특별할인 이벤트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경주지역건축사회(회장 최규식)의 지역 인재 장학사업이 10여 년째 이어지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4일 오후 3시에 황성공원 빛누리정원에서 열리는 ‘경주시 반려동물 페스티벌’에 참석한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12일(현지시간) 루마니아 수도 부쿠레슈티에 위치한 루마니아 원자력공사(SNN)에서 캐나다 캔두 에너지(Candu Energy), 이탈리아 안살도 뉴클리어(Ansaldo Nucleare)와 루마니아 체르나보다 1호기 설비개선사업 공동 수행을 위한 컨소시엄 협약을 체결했다.
강동초병설유치원(원장 김원자)는 지난 11일 유아 6명과 공동교육과정(천북초,모아초,양동초병설유치원)과 함께‘봉좌마을 농촌체험’활동을 실시했다.
모량초등학교(교장 김현숙)는 지난 11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우리는 세상의 모든 빛”이라는 주제로 3~6학년 재학생들고 함께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이 주관하는 ‘찾아가는 인성인문학 강연회’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