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지역 건축사조합의 조직적 ‘갑질’ 행위가 공정거래위원회에 적발됐다.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 26일, 경주건축사업협동조합(이하 ‘조합’)이 감리비를 자율적으로 결정해야 할 시장에서 기준가격과 최소감리비를 강제 설정하고, 감리비 중 일부를 설계자와 조합에 나누어 지급
경주시가 2025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추진 중인 용강네거리 교차로 확장공사가 한전 전주 이설 지연으로 인해 장기간 중단되면서 시민 불편이 가중되고 있다. 경주시는 수차례 한국전력에 이설을 요청했지만, 현재까지 진전이 없는 상태다.
경주경찰서는 효율적인 범죄예방 환경개선 사업(CPTED)을 위해 경주시청. 행정복지센터. 지역주민과 함께 주거환경 설계를 추진 중이다.
선덕여자중학교(교장 강환수)는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 속에서 협력하는 경험을 통해 국제적인 감각을 기르고,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소통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선덕여자중학교 학생 18명과 교사 4명이 참석한 가운데 몽골 울란바타르학교를 방문
동국대 WISE캠퍼스가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캠퍼스 축제(임석대동제) 기간에 맞춰 ‘2025 국제선명상대회 지역축제’를 조계종 미래본부와 함께 공동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동차를 몰다 보면 예상치 못한 순간에 ‘쿵’ 하고 뒤에서 추돌을 당하는 일이 있습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정원호)는 지난 27일(화)부터 28일(수)까지 양일간 본부 내에서 경주지역 청년창업팀이 참여하는 팝업스퀘어를 열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28일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비파괴검사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해외원전 검사 대비 유럽형 비파괴검사 자격 및 기량검증체계’ 특별 세션을 개최하고, 국내 협력업체의 유럽 비파괴검사 시장 진출 지원에 나섰다.
행정은 권력이 아니라 봉사다. 민원인은 고객이 아닌 ‘주권자’다. 주권자 앞에서 줄자를 쥐고 눈치를 보는 행정은 오래 가지 못한다. 경주시 행정의 기준은 더 이상 ‘사람에 따라’가 아니라 ‘법과 원칙에 따라’여야 한다.
이제는 간병인 제도를 단순한 ‘가정의 몫’으로 남겨두어선 안 된다. 간병은 국가가 보장해야 할 필수 사회복지 인프라다. 프랑스, 독일, 일본 등은 이미 공공 간병 시스템을 확대하고, 간병 인력을
경상북도교육청 경주한국어교육센터(센터장 김시용)는 오는 30일, 한국도로교통공단 tbn 경북교통방송 기획 특집다큐멘터리 방송을 앞두고 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황영애)은 28일(수)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2025년 학교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송인수)는 2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4회 전국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서 학생. 청소년부 최고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장 전 의원은 제7대, 제8대 경주시의원을 역임한 인물로, 현재는 영농조합법인 ‘신다산’의 대표로 활동 중이다. 지역 정치권에서는 그가 보수 성향이 강한 경주시에서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한 데 대해 적잖은 충격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현역 지방 정치 경험과 지역
경주교육지원청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센터장 김시용)는 28일(수) 센터 연수실에서 경주·영천 지역 학습코칭단과 기초학전담교사 등 20명을 대상으로 5월 사례회의를 실시했다.
경주시는 ‘APEC 클린데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28일, 경주시 전문건설협의회와 함께 도심 주요 하천인 북천 일대에서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28일, 제21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를 하루 앞두고 동천동 사전투표소를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IMEX 프랑크푸르트 2025’에 참가해 경주 특별홍보관을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경주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와 감사를 실천하기 위해, 다음달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경주시 종합장사공원 ‘경주하늘마루’에서 국가유공자 우대 화장 운영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동국대학교경주병원(지역응급의료센터)이 응급실 리모델링 공사에 따라 지난 27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약 4개월간 응급실을 본관 2층 로비 우측으로 임시 이전해 운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