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대훈)은 18일(목) 경주디자인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 6명을 대상으로 경주경찰서 여성청소년과 남수진 경장을 초청하여 경찰과 함께하는 성교육·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경주경찰서(서장 김시동)는 지난 18일 오전 11시 경주경찰서 화랑마루에서 베트남, 중국 등 3개국 30명으로 구성된 외국인 유학생치안봉사대 1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학생들의 안전한 등교를 위해 경주여자고등학교(교장 송재봉)는 학생들의 등교시간에 맞추어 등굣길 학생들과 운전자를 대상으로 지난 12일(금)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신라문화원(원장 진병길)은 19일(금) 오후 2시 대덕스님 및 불자, 시민 등 약 6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서라벌문화회관에서개원30주년 기념행사와 함께 신라문화원 이사장, 충주 석종사 금봉선원장, 대한불교조계종전국선원 수좌회 대표스님을 역임하신 혜국큰스님 초청법회를 개최한다.
경주시는 국가무형문화재 누비장 김해자의 작품 전시‧시연 등의 공개행사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에서 펼쳐진다고 18일 밝혔다.
경주시는 사회재난에 대해 체계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위해 ‘사회재난 위기대응 매뉴얼’을 책자로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경주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7일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에서 내남 용장1리 치매보듬마을 어르신 17명을 대상으로 미용봉사활동을 가졌다.
경주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이하 두빛나래)는 지난 13일 주말 진로 체험활동인 ‘꿈 앤 CUM’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경주 동부사적지 ‘첨성대’ 주변이 봄꽃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꽃들로 물들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세 자녀 이상을 둔 소속 공무원 18명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오찬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주 전통 도자문화의 정수를 체험할 수 있는 도자기축제가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황성공원 실내체육관 앞 광장에서 펼쳐진다.
경주시 보건소는 여름철 기온상승과 야외활동으로 인한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증가에 대비해 하절기(5~9월) 5개월 간 24시간 비상방역체계 운영에 들어간다고 18일 밝혔다.
경주시가 황리단길에 이어 중심상권(금리단길)을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만들고자 예비 창업자를 모집한다.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에서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국가무형문화재 누비장 김해자 공개행사’가 열린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9일 오후 5시 30분 서울 중랑장미공원에서 열리는 ‘2023 서울장미축제’에 참석한다.
경주시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별칭 꼼꼼복지단, 공공위원장 권혁섭, 민간위원장 추유경)는 17일 가정의 달을 맞아 홀몸노인 20명 대상으로 안부를 묻고 방문하는 ‘안방사업’을 진행했다.
경주시 감포읍행정복지센터(읍장 양현두)는 16일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직원 등 40여명이 참여해 소각 영농쓰레기 수거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9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현곡초 총동장회 제34차 정기총회 및 회장단 이․취임식이 지난 13일 경주 웨딩파티엘에서 열렸다.
동부사적지 개화꽃 : 꽃양귀비(혼합). 금영화(노랑)
천년고도 경주에서 국가기념일 16주년을 맞이하여 “2023년 제6회 부부의 날 기념” 행사가 오는 20일 예술의 전당 지하1층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