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지사 이철우)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지난 21일(화)부터 25일(토)까지 4박 5일 일정의 미식(美食)관광상품으로 경북을 방문한 일본인 관광객 31명을 환대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함순섭)은 초등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내달 6일(목)부터 11월 23일(목)까지(상반기 4. 6. ~ 6. 29 / 하반기 9. 7. ~ 11. 23.) 교육프로그램 ‘교과서 속 문화재’를 진행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8일 오전 11시 도청 회의실에서 열리는 ‘경상북도 세계유산 미래전략 2030 비전선포식’에 참석한다.
지난 25일(토) 오후 7시 30분 경주시 황성동에 소재한 사단법인 새화랑청소년연합 교육관에서 사단법인 새화랑청소년연합 주최, 새마음인성개발교육원 주관으로 경주시민 30여 명을 초대해 새마음인성개발교육원 양현태 원장 초청 마인드 강연이 개최됐다.
국가보훈처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강성미)은 24일 경주 황성공원 타임캡슐 앞 광장에서 '헌신으로 지켜낸 자유, 영웅을 기억하는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제8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을 거행했다.
어느덧 추웠던 겨울이 지나가고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는 3월의 일상에 익숙해질 무렵이지만 아직도 봄을 맞이하지 못한 곳이 있다. 그곳은 나라를 지키다 목숨을 잃은 장병들의 영혼이 잠들어 있는 곳, 서해일 것이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과 현대건설(사장 윤영준)이 24일 서울 현대건설 본사에서 ‘국내외 청정수소 생산사업 및 기술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 김성조 사장은 지난 21일 공사에서 태국 대사 위추 웻차치와 일행을 영접하고, 경상북도와 태국 상호 간의 관광활성화 방안에 대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경주 서면생활개선회원 20여명은 지난 22일 새봄맞이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2일 센터 내 회의실에서 신규자원봉사자 20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경주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는 주중자기개발 활동으로 지난 14일부터 23일까지 3회에 걸쳐 진로 디지털 체험을 진행했다.
경주시는 ‘SNS 금이관이’의 다양한 캐릭터 제작을 위해 이달 31일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경주시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비상대비 및 민방위 진흥 활동’ 평가에서 국무총리 기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경주시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역제품 우선 구매에 나선다.
경주 외동공설시장이 현대식 건물로 새롭게 탄생한다.
경주시 황성동과 현곡면 금장리를 잇는 제2금장교 조성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오는 11월 말 개통이 확실시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7일 오전 8시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열리는 ‘국소본부장회의’를 주재한다.
경주시 황남동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위원회는 22일 황리단길 일원에서 불법광고물 근절을 위해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 보덕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정덕남)는 23일 신평천과 황용동 일대에서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 안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장용득)는 23일 지역 내 취약계층 10세대를 대상으로 ‘사랑가득찬(餐) 반찬나눔 지원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