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WISE캠퍼스가 인도 대학 교류와 불교 협력 확대에 나섰다.
경주소방서(서장 한창완)는 지난 3일 오후 6시 16분 쯤 경주시 동천동 경주대대 훈련장 인근 야산에 불꽃과 연기를 발견하고, 현재경 중령 외 장병 6명의 신속한 초기진압으로 큰 산불 피해를 막았다고 밝혔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태룡)이 경주시에 이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지원 성금 모금 활동에 임직원 대다수가 동참하여, 성금 263만원을 모금했다.
경주경찰서(서장 김시동)는 지난 7일 경주시 양남면 262 해안가에서 비행 승인을 받지 않은 채 비행금지구역에서 초경량비행장치(드론)을 띄운 A(남, 53세)씨를 항공안전법 위반 혐의로 조사 중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9일 오전 9시 30분 문무대왕면 복지회관 3층에서 열리는 '문무대왕면 찾아가는 시민간담회'에 참석한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하 ‘공단’)이 지난 6일 국립환경과학원으로부터 지하수 분야 국가표준(KS) 및 국제표준(ISO) 대응을 지원하는 표준협력기관(표준개발협력기관 및 국제표준화기구 국내 간사기관)으로 지정됐다.
경주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건조한 봄철 화재를 예방하고자 3월 부터 5월 말까지 봄철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주시의회(의장 이철우)는 7일 의장실에서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을 위촉했다.
경주시 감포읍 감포장학회(이사장 하원)는 지난 4일 감포읍 행정복지센터에서 ‘2023년 정기총회 개최’ 행사와 함께 장학금을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경주시가 전기차 충전구역에서 충전을 방해하는 위반사항에 대해 일제 단속에 나선다.
경주시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센터장 최중헌)가 언어장벽으로 고충을 겪는 외국인 근로자를 위해 무료 통. 번역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경주시가 미세먼지 저감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2023년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경주시가 문무대왕면 용동2리 일원과 현곡면 하구2리 일원 등 마을 2곳을 대상으로 ‘마을만들기 사업’에 나선다.
로마에서 시작된 ‘요괴대행진’ 전시회가 서울, 제주를 거쳐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에서 개최된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함순섭)은 경주의 역사와 문화에 관심 있는 경주 및 경주 인근 지역 초등 고학년 대상으로 경주어린이박물관학교 프로그램을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한다.
경주시의회 문화도시위원회(위원장 이진락)는 6일 경주 대표사적지인 대릉원 개방 특별사업 추진상황 점검을 위해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8일 오전 10시 황오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리는 ‘황오동 찾아가는 시민간담회’를 주재한다.
대한노인회 경주시지부 안강분회는 지난 4일 북경주행정복지센터에서 제41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총회에는 1부와 2부 순서로 나눠 구성됐다.
경주시 북경주행정복지센터는 올해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을 위해 경로당 67곳을 대상으로 방문홍보에 나섰다고 6일 밝혔다.
경주외동라이온스클럽(회장 김병재)와 스폰스클럽인 경주영지라이온스클럽(회장 조보건)은 5일, 회원 40여 명과 함께 입실천 일대에서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