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지난 19일 경주공업고등학교 정문 앞에서 지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홍보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을 조기 발굴하기 위해 유관기관 합동 아웃리치를 가졌다.
경주에서 국내 원자력 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원전. 기자재 수출 지원을 위해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20일 한수원 방사선보건원에서 Seaborg Technologies(이하 시보그), 삼성중공업과 소형 용융염 원자로(CMSR: Compact Molten Salt Reactor)를 적용한 부유식 발전설비 제품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해 컨소시엄을 체결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4일 오전 8시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열리는 ‘국소본부장회의’를 주재한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박귀룡)는 20일(목)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회원 및 직원․후원회 회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같이 줍구! 건강해 지구!” 환경정화활동 및 전체자조모임행사가 진행됐다.
경주시와 (재)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은 지역내 생활문화 확산과 창의적인 문화도시 형성을 위한 시민 제안 프로젝트 <너도나도 프로듀서> 2차 참여팀을 지난 19일 수요일부터 5월 4일 목요일까지 모집한다.
절기상 곡식을 기름지게 하는 봄비가 내린다는 ‘곡우’인 20일 비 소식 대신 이른 초여름 날씨를 보인 가운데, 경주엑스포대공원에는 현장학습을 온 초등학생과 어린이집 아동들로 웃음소리가 가득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함순섭)은 20일(목)부터 신라천년서고를 이용하는 박물관 관람객들이 보다 쉽게 책을 선택하고, 국립박물관 특별전시와 신라역사문화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선별한 북큐레이션을 선보인다.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주낙영)과 지역예술인들이 함께 제작한 교촌문화공연 ‘신라오기’가 오는 23일(일) 올해의 첫 공연을 시작한다.
블루원(대표이사 윤재연 부회장) 임직원 10여 명은 장애인의 날을 하루 앞둔 지난 19일 지역의 사회복지시설인 은혜원(경주시 강동면)을 찾아 자장면과 탕수육, 과일, 음료수 등 100인분의 식사를 준비하여 함께 따뜻한 오찬을 나눴다.
경주시는 20일 시청 알천홀에서 주낙영 시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가 안전보안관 44명을 위촉하고 지역 안전 지킴이 파수꾼으로의 활동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를 밝혀줄 성화가 20일 오전 호국의 영산인 경주 토함산에서 채화돼 대회 개최지인 울진으로 봉송에 나섰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해외 기자들과 인플루언서들을 만나 ‘2025 APEC 정상회의’ 유치 활동을 펼쳤다.
경주시 성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9일 ‘행복한 발걸음 지원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청년포럼은 19일 소외된 이웃과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30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황성동 행복공유냉장고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경주청년포럼은 19일 동천동 소외된 이웃과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300만 원 상당의 식료품을 기탁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2023년도 상반기 대졸수준(학력무관)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
경주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2주간 ‘내가 Green 안강’ 이라는 활동 명으로 ‘커피버섯키트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가 주민들이 주도하는 행복황촌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