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황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달달복지단’(공공위원장 최진열, 민간위원장 류천희)은 10일 한 부모 가정인 중·고등학교 입학생에게 학용품과 가방을 전달하는 사업을 추진했다. 대상은 한 부모 가정 13가구다.
WILO펌프 경주서비스(대표 김진국)는 10일 장학금 130만 원을 경주시 황성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경주시 황성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백만식)와 황성동 풍물 농악단(회장 박정례)은 10일 황성동행정복지센터에 60만 원 상당의 쌀 120㎏을 기탁했다.
경주시 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진복, 민간위원장 박춘발)는 8일 저소득 가구를 방문해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주시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주낙영 시장)의 인력․장비 등 선제적 대응으로 시민안전과 교통 불편을 최소화 했다.
경주국립공원사무소는 국립공원공단 송형근 이사장이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경주국립공원을 방문하여 재난취약지구 및 지난해 태풍 힌남로 피해로 인한 재해복구사업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김한성)는 9일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과 함께 “사랑의 헌혈운동”을 시행했다.
경주가 원자력에너지 메카로 출범하는 심포지엄이 지난 9일 경주시 원석체육관에서 열렸다.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은 지난달 13일에 시행된 제78회 한의사 국가시험에서 응시 재학생 전원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한창완)는 지난 9일 오후 경주시 갯마을길에 위치한 보림사에서 산림화재 대비 현지적응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립도서관은 신생아부터 취학 전(2017년생)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2023년 북스타트 책 꾸러미’를 오는 21일부터 무상으로 배부한다.
경주시가 아동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6월 30일까지 ‘상반기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태룡)은 금년 1월 1일부로 전국의 시. 군. 구 지방공기업이 회원으로 구성된 “전국 시·군·구 지방공기업 협의회(전공협)”에 처음으로 가입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3일 오전 8시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열리는 ‘국소본부장회의’를 주재한다.
경주시는 9일 코로나 19 추가 확진자 80명이 발생 했다고 밝혔다.
(재)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은 지난 8일 경주예술의전당 대회의실에서 경주문화도시를 알리는 시민평가·홍보단 ‘문화동행자’ 발대식을 개최했다.
경북 경주경찰서 제77대 경찰서장에 김시동 총경이 지난 6일 취임했다.
경주시는 9일 대형해운사 HMM(옛 현대상선), 장금상선(영문명 Sinokor) 등 9개 기관과 함께 ‘원자력 추진 선박·해양시스템 기술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양동마을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8일 오전 양동마을 마을정보센터에서 문화해설사 등 양동마을 관계자 및 주민 30여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한창완)는 8일 오후 5시 경주소방서장실에서 소방행정발전 및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 민간인 3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