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황성동(동장 최진열)에서는 지난 27일, 재향군인회 황성동지회(지회장 이원수)와 황성동 예비군중대본부(중대장 하찬영)와 함께 경주박물관의 박물관대학에서 시설 방역소독을 실시하며, 코로나19의 감염 차단을 위한 선제적 조치에 나섰다.
경주JC특우회(회장 이재림)에서 일선 방역현장에서 예방접종에 애쓰고 있는 의료진과 종사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31일 경주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해 빵과 커피 80명분을 전달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최선주)은 신라 왕경을 다각도로 집중 조명하는 신라학 학술강좌를 비대면 유튜브로 내달 1일부터 약 3개월간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한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안진형)은 9월 이달의 현충시설로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관(영덕군 남정면 동해대로 3560)을 선정했다.
한가위에 가족과 친지 모두 함께 하기가 부담스러운 요즘, 한 가구의 가족이 실내에서 경주의 보물을 찾아가며 한가위를 즐길 수 있도록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최선주)에서 체험 꾸러미를 제공한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내달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관광지 방역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청소년수련시설 경주시 화랑마을은 9월을 맞아 소확행 이벤트 2탄 ‘초성 맞추기 퀴즈’를 시행한다.
경주시 행복황촌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운영하는 황오동사랑채문화학교 서예교실 수강생들이 제7회 평화통일서예대전에서 5개의 상을 수상했다.
경주시는 통일신라시대 유적지인 성동동 전랑지 인근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생활하수관로 설치사업을 본격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경주 한수원 여자축구단은 30일(월) 오후 6시 경주황성 3구장에서 펼쳐진 WK리그 17라운드 화천 KSPO와 홈 경기에서 대승을 거뒀다.
박종운 동국대 경주캠퍼스 창의융합공학부 교수의 ‘원자력공학개론’이 교육부와 대한민국학술원이 주관하는 2021 우수학술도서에 선정됐다.
서울 국립현대미술관에서 30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12회 문화장관회의에서 경주시를 비롯해 중국 원저우시와 지난시, 일본 오이타현이 ‘2022년 동시아문화도시’로 공식 선포됐다.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재홍)와 육군 50사단 경주대대는 지난 26일 경주시 보건소에서 장병들의 건강한 정신건강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경주시 중부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장정희)는 지난 26일, 8월 월례회 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현곡면 청년회(회장 손정훈)가 지난 28일 형산강 금장둔치 및 관내 마을 일대를 순찰하며,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 조성을 위한 환경정화 및 소독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촘촘복지단)는 29일 올해 사랑의 김치 나눔을 위한 비닐작업과 모종심기를 실시했다.
경주시 문무대왕면(면장 김종대)에서 지난주 지역을 강타한 제12호 태풍 ‘오마이스’의 영향으로 143mm의 집중호우가 내리는 등 피해를 입은 가운데, 태풍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태고자 자원봉사의 물결이 이어져 화제가 되고 있다.
경주시 소재 씬커피의 대표이자 동천동 여성자율방범대(대장 조금희)의 명예대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신은경 대표가 지난 27일, 연이은 태풍과 장마 속에서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지역 이웃들에게 전해달라며 기부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지난 6일 새롭게 문을 연 롯데시네마 경주황성에서 관내의 어려운 이웃 및 복지사각지대 가구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 10kg 50포(200만원 상당)을 황성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진열)에 기탁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창환)는 지난 28일 경주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 하경태 연합회장이 소화기를 이용해 화재를 초기에 진압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