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원리조트 프로당구팀인 블루원엔젤스가 지난 13일 '신한금융투자 PBA 팀 리그' 1라운드 4일차 경기에서 SK렌터카 위너스 상대로 첫 승을 거뒀다.
경주시의회가 14일 오전 10시 제254회 임시회 개회에 앞서 의원들의 5분 발언을 경청했다.
경주시의회(의장 서호대)는 14일(월)부터 오는 22일(화)까지 9일 일정으로 제254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경주시는 14일(월) 오전 11시50분쯤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1명(69번)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지난 11일 시청 알천홀에서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장 등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3/4분기 경주시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경주시 (사)자연보호경주시협의회(회장 박옥연)는 지난 11일 오랜 장마와 2차례의 태풍으로 인해 오염된 하천변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경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은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에 29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경주시(시장 주낙영)와 서라벌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여진동)은 12일 서라벌대학교 본관 3층 강의실에서 ‘남녀 통합간병사 전문인력 양성과정’ 참여자 19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진행했다.
경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23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회의를 개최했다.
경주에서 지난 2일부터 펼쳐진 대한축구협회장배 전국고등학교축구대회가 13일 경주시민운동장에서 열린 경기매탄고(수원삼성유스선수단)와 경기YGFCU18 간 결승전을 끝으로 12일 간의 대장정을 마무리 지으며 스포츠 명품도시 경주의 위상을 다시 한 번 드높였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경상북도는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대만 제2의 도시 가오슝에서 열리는“2020 가오슝아레나여행박람회(Kaohsiung International Travel Fair, 高雄巨蛋國際旅展)”에 참가하여 경상북도 외래관광객 방문 1위인 대만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국민의 힘"이 "경주의 힘"이 되고자 태풍피해지역 재해복구 지원활동을 펼쳤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박귀룡)는 미래 직업인이 될 청소년에게 장애인도 큰 가능성과 다양한 능력을 가진 주체라는 점을 알게 함으로써 훗날 더불어 사는사회, 함께 일하는 사회, 통합사회 구현을 위해 2010년부터 현재까지 실시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8,500여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경주와 시체육회를 걱정하는 일부 시민들은 “요즘 경주시체육회가 전국적으로 욕을 먹고 있는데 초대 민선 체육회장까지 구설수에 오르내린다면 본인의 자질문제 뿐아니라 경주시체육회의 회원들의 위상이 동반추락할 것이며, 건전한 스포츠정신으로 시민건강을 책임져야 할 회장이 출발한지 얼마되지 않아 초심을 잃고 시민의 대리 권한을 자신
특히 이번 대한축구협회 고교축구대회 관계역시 경주시, 경주시축구협회 결정에 있어 시체육회와의 명분에서 밀린 것은 말해 뭐하겠는가? 하지만 이를 두고 시체육회장은 시장실을 항의방문에 얻은 소득은 뭐겠는가? 비공개로 이루어진 대화는 그들만 알뿐 이 또한 추측이 난무 할 뿐이다. 이유야 어찌되었던지 시장과 체육회장의 힘겨루기에 누가 이긴들 무슨 상관이 있겠는가?
웬만한 공직이나 회사에서는 퇴직 전에 사회적응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강사들이 강조하는 공통된 충고가 있다. 퇴직하고 사회에 나가면 딱 두 가지만 조심하면 된다는 것. 그것은 ‘사기꾼과 자식’이란다. 사기꾼이나 자식
경주시 황성동행정복지센터(동장 최병한)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에 걸쳐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사업단과 직원이 참여해 관내 공단로에 태풍으로 쓰러진 나무를 제거하고, 나뭇가지 제거 등 피해복구와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 황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권칠영, 민간위원장 정용하, 위원 19명)는 9일 황오동행정복지센터에서 배진석 도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회를 개최했다.
경주시 서면행정복지센터(면장 임보혁) 직원과 이장 10여 명은 10일 제10호 태풍 ‘하이선’에 피해를 입은 기초생활수급자(독거노인) 집 앞에 쓰러진 나무를 제거하는 등 피해 복구에 힘을 모았다.
대구·경북지역 봉사단체(농협 사회봉사공헌단 소속 이수환 대구지역본부장) 회원 40여 명은 제9호 ‘마이삭’, 제10호 ‘하이선’의 영향으로 건축물 및 비닐하우스 파손, 해풍에 의한 벼 도복, 집주변 나무 쓰러짐 등 각종 피해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지역민을 찾아가 피해복구에 힘을 보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