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도시재생사업본부 전 직원들이 7일 형산강 서천둔치 일원에서 휴일을 반납하고 태풍 ‘콩레이’로 침수된 둔치 일원 환경정비에 나서 구슬땀을 흘렸다.
지난 3일 개막해 태풍 ‘콩레이’의 직접 영향으로 5일과 6일 이틀간 중단된 ‘제46회 신라문화제’가 7일 청명한 가을 날씨속에 재개돼 오는 9일까지 축제를 이어간다.
지난 7일 경주시의회 윤병길 의장 및 장동호 경제도시위원장과 의원들은 6일 제25호 태풍 ‘콩레이’의 영향으로 집중 호우로 인해 피해가 발행한 서천 장군교, 양북 장항~안동 간 도로파손 현장 등 피해복구 작업현장을 방문해 긴급 복구 상황을 점검하고 복구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관계자 및 직원을 격려했다.
변정용 교수는 올해 10월 9일 572돌 한글날 광화문광장 경축식장에서 한글 과학화 및 정보화 분야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서 국가 문화포장을 받는다. 1986년부터 2018년 현재까지 30여 년 동안 한글의 컴퓨터처리를 위하여 훈민정음 창제원리의 과학적 원리를 규명하고 이를 적용한 한글코드를 연구한 뛰어난 업적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경주시립송화도서관은 독서의 계절을 맞아 지난 한달 간 진행한 9월 독서의 달 행사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경주시가 제25호 태풍 '콩레이'의 북상에 따라 선제적 대응을 위해 지난 5일과 6일 긴급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한옥의 멋과 아름다움을 느낄수 있고 한옥 문화와 최신 한옥산업 정보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2018 한옥문화박람회’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경주화백컨벤션센터(이하 HICO)에서 열렸다.
경주시의 해외우호도시인 중국 양저우시에서 리빈(李斌) 최치원기념관 관장 일행이 6일 고운 최치원 선생의 본향인 경주시를 방문했다.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6일 새벽부터 7일 오전까지 남해안 일대를 지날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안전과 태풍대비를 위해 신라문화재행사를 5~6일은 휴장하고 7일에 재개장된다.
경상북도관광공사(이재춘 사장대행)는 홍콩 여행작가 Joyce를 초청하여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6일까지 경주, 안동, 문경, 영주, 영덕, 포항, 청도 일원을 심층 취재했다.
김영미 참나명상센터원장이 지난 5일 오후 2시 동국대 경주캠퍼스 백주년기념관 화백홀에서 선센터건립기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5일 서울 서초동 국제전자센터에서 한국터널지하공간학회(회장 유한규, 이하 학회)와 터널 및 지하공간 분야 정보교류와 개발 공동연구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남북정상이 만나 민족의 화해와 평화를 위한 위대한 역사를 다시 쓰고 있는 가운데, 5일 호국의 성지 ‘통일전’에서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제40회 통일서원제’가 열렸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8일 오전 10시 영상회의실에서 좋은 일자리 창출과 선진노사문화정착을 위한 ‘경주지역 노사민정협의회’ 회의를 주재한다.
방폐장 안전관리에 드론, 인공지능(AI) 등의 4차 산업혁명 첨단기술 도입이 추진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와 청도 이서고등학교가 지난 5일 교내 백주년기념관 화백홀에서 ‘고교-대학 자매결연 및 교류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5일 영상회의실에서 제25호 태풍 ‘콩레이’ 대비 상황판단 및 대책점검회의를 갖고 “상황 종료시 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현장을 중심으로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은 지난 9월 28일(미국시간) 미국 원자력규제위원회(NRC)로부터 ‘APR1400’ 신형경수로 설계에 대한 표준설계승인서(Standard Design Approval)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향후 미 연방법에 따라 법제화 과정을 마칠 경우 최종적인 설계 인증서(Design Certification)를 발급 받게 된다.
경주시클린봉사단(단장 백재욱)에서는 최근 어르신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각종 전염병 예방을 위해 성건동 본동경로당의 방역작업을 3차례 실시했다.
경주시 안강읍(읍강 공진윤)에서는 읍사무소 청사 유휴지, 도로변 공터 10여개소에 지역 기관과 자생단체 등 주민 스스로가 재능기부를 통해 대대적인 꽃밭, 꽃길 조성에 나서 가을을 아름다운 꽃으로 물들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