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시대 모습 그대로의 왕궁을 체험 할 수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가상현실(VR) 체험존이 천년고도 경주 하이코(HICO)에 들어선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안주생)과 동국대 경주캠퍼스 총동아리연합회는 지난 30일(화), 동국대 경주캠퍼스 진흥관 101호에서 보훈가족들을 모시고 ‘학교체험-해피투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일 오전 8시 40분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황성공원 충혼탑을 찾아 참배한다.
승강기 안전사고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로 승강기 관리자와 이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동국대학교 경주병원(병원장 나득영)은 안과 이승우교수, 김진현 전공의 팀이 지난 4일~9일 미국로스엔젤레스에서 개최된 미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ASCRS)에서 백내장부분 포스터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어린이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변신자동차 또봇을 모델로 정크아트와 트릭아트를 체험할 수 있는 박물관을 경주엑스포공원 내 장보고관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이종룡)에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지난 29일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 자문기구인 ‘2017년 2분기 CYS-Net 실행위원회’를 가졌다.
한국전기기술인협회 경북동도회(회장 이정필)에서는 지난 27일 경주 남산 일원에서 춘계 자연보호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작년 태풍 ‘차바’ 피해를 입은 양북면 송전리와 두산리 일원의 군1호선 복구사업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경주시 맑은물사업소(소장 공진윤)에서는 지난 29일 시민과 상하수도 주부검침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상하수도 처리 전 과정 등 현장을 시민에게 공개하는 ‘시민과 함께하는 물사랑 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30일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교원드림센터에서 민관 거버넌스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가 제작지원하고, SBS플러스가 제작한 미니드라마 ‘수요일 오후 3시 30분’이 오는 31일 옥수수(m.oksusu.com) 사이트에서 첫 방영된다.
경북 경주시의 최대 낙후지역 천북면이 한단계 더 발전 할 수 있는 청신호가 켜졌다.
경주시는 30일 축구공원 5구장에서 ‘제37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장애인어울림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30일 오전 11시 30분 교내 백주년기념관 화백홀에서 동국대 경주캠퍼스 선센터 건립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경주시 양북면 청년회(회장 김현태)는 지난 29일 지역 45개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500만원 상당의 사랑의 물품을 전달했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이 6월 보훈의 달을 앞두고 경주 토함산자연휴양림을 이용하고자 하는 보훈가족은 연중 입장료 면제 및 시설사용료 30% 감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화랑도의 발상지 경북 경주에 신라 화랑의 정신과 문화를 재조명하기 위한 '화랑마을'이 조성된다.
경북 경주시 지역구 김석기 의원(자유한국당) 지난 24일자 매일경제 ‘6선 김무성, 초선 김석기 법안발의 0’라는 기사에 관련하여 입장을 밝혔다.
대구지방검찰청 경주지청(지청장 김훈)과 법무부 법사랑위원 경주지역연합회(회장 권철순)는 “지속적. 실질적 법교육”을 모토로 지난 4월 12일 관내 사방초등학교(전교생 72명)를 “법교육 시범학교”로 지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