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 경주솔거미술관은 오는 28일부터 7월 27일까지 <경북작가공모전>에 선정된 6인 중 네 번째 오혜선 작가의 전시를 개최한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와 서울시설공단(이사장 한국영)은 지난 5월, 서울시설공단 근로자의 경북형 워케이션 참여를 확대하고 경북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5 경북형 워케이션 프로그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한국척수장애인경북협회 경주시지회(지회장 노이조)는 지난 20일 웨딩파티엘에서 ‘제17회 경주시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초고령사회에 대응하고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위드케어, 경주’ 사업의 일환으로 ‘시니어 건강리더와 함께하는 건강동아리’를 지난 5월부터 관내 12개 읍‧면 보건지소를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주시보건소는 초고령사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역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2024년부터 ‘위드케어, 경주’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경주시는 오는 8월 2일 오후 5시, 경주예술의전당 화랑홀에서 ‘경주시립신라고취대·김천시립국악단 교류음악회 with 아창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앞둔 경주시가 지역 대표 관광지를 연계한 이색 이벤트로 관광객 맞이에 나섰다.
경북문화관광공사는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 지원을 위해 20일 공사 중회의실에서 ‘APEC 관련사업 중간점검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청 여자태권도팀이 창단 2년 만에 전국무대에서 메달을 수확했다.
동국대학교 경주병원(병원장 신혜경) 인공신장실이 2025년 5월 기준으로 월 1,200례의 혈액투석을 시행하며, 지역 내 신장질환 치료의 중심 기관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병원은 이 같은 성과를 기념해 행사를 열고, 인공신장실 의료진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시간을 가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정한송)에서는 6월 호국보훈의 달 및 광복 80주년을 맞아 다가오는 21일(토) 경주시 보문호반광장에서 「보보와 함께하는 보훈문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와 국립정동극장(대표이사 정성숙)이 2025년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단심(單沈)'(이하 단심) 특별공연 추진을 위해 지난 1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보건소는 지난달 20일부터 이번달 17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고혈압·당뇨병 환자, 임산부, 장애인을 대상으로 ‘상반기 식습관 개선을 위한 저당요리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고려시대 경주 황룡사에 기와를 공급했던 것으로 보이는 가마터에서 ‘황룡(皇龍)’이라는 글자가 새겨진 문자기와가 처음으로 출토됐다. 국가유산청(청장 최응천)과 국가유산진흥원(원장 이귀영)은 경주시 내남면 망성리 384번지 일대에서 국비지원 발굴조사를 실시하던 중 해당 유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야심차게 준비한 경주엑스포대공원(이하 대공원) 시즌 콘텐츠 통합 브랜드 EXFE(EXPO Festival)의 시작을 알리는 자전거 대행진 ‘EX-RIDE’가 19일 오전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열린 제23회 신라의달밤 165리 걷기대회에서 천연기념물 제540호 경주개 동경이를 알리기 위한 홍보부스가 성황리에 운영됐다.
경주시관광기념품협의회 전선이회장은 “회원사들이 오랜 시간 공들여 개발한 제품이 실제 소비자와 만나는 구조를 만들기 위해 매장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품질 높은 관광기념품을 지속 발굴하고, 경주 고유의 매력을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경주문화재단은 지난 7일 ‘마이 케이 페스타 인 경주’에서 예정되었던 헤이즈 공연이 음향 시스템 문제로 취소된 데 대해 관객들에게 사과의 뜻을 전하며, 재공연 일정을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경주시간호사회(회장 백설향)는 지난 14일(토), 경주시 황성공원에서 열린 ‘제21회 사랑나눔 건강걷기 및 건강체험 한마당’ 행사에 참여해 우천 속에서도 700여 명의 시민들과 함께 성황리에 '낙상예방 및 응급처치법 체험관'을 운영했다.
경주시는 6월부터 오는 8월까지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토요 꿈 찾기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