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지난달 21일부터 이번달 9일까지 월성원전 방사선비상계획구역 주민을 대상으로 원전사고 시 주민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사능 방재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강동면새마을회(협의회장 안종근, 부녀회장 박분선)에서는 지난 16일 강동면사무소를 찾아 연말을 맞아 온정을 담은 ‘사랑의 쌀’ 10kg 120포를 기증했다.
경주시 황성동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인 ‘황사랑’(회장 류천희)에서는 지난 16일 황성동주민센터를 찾아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쌀 10kg 100포(3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래)는 지난 15일 지역 어려운 이웃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IBK 참! 좋은 사랑의 밥차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나누기’ 전달식을 가졌다.
(사)대한미용사회 경주시지회(지회장 이분자)는 지난달 8일 문경시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1회 경상북도지사배 미용경진대회에서 금상 2점, 은상 4점, 동상 3점, 장려 5점, 창작 1점 등 출품작 15점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17일 무장사지과 삼릉 등산로 입구에서 겨울철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을 가졌다.
규제개혁이란 법령에 의해 국민의 권리를 제한하고, 의무를 부과하는 행정규제를 완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교육역량개발원(원장 최정자)는 지난 16일 오전 11시 30분 교내 중회의실에서 2016학년도 참사람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재능나눔센터는 지난 17일 경주시 아화초등학교 학생을 초청하여 본교 문무관 체육관과 대운동장에서 재능나눔 봉사 활동을 펼쳤다.
청년단체 회원들은 “민심을 헤아리지 못하는 행보에 있어 김석기의원은 다른 세상에 있고, TV는 보지 않는 사람 같이 느껴졌다. 경주시민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이 대통령 탄핵여부에 앞서 개인사견을 굳이 외부로 표명 할 필요까지 있는가? 하는 의문이 든다.”고 말했다. 또한 “용산참사 때 여론에 몰려 신중한 결정을 하지 못한 것을 빚대어 이번 탄핵여부를 용산에 비유한다는 것은 사안이 다른 것을 탄핵과 용산참사를 비유한다는 것은 납득 할 수없다”고 말했다.
몇 년전부터 홍보 해왔던 원자력시설해체기술종합연구센터가 사실상 물건너 가 이를 대체 할 만한 사업거리를 찾고 있었지만 사실상 예산부족과 시민들의 관심도가 떨어진다는 이유로 움츠리고 있었지만 올 초부터 에너지박물관 대체사업을 통해 재원확보가 가능하다는 판단으로 재도약의 기회로 삶기 위해 동경주권 주민들과 물밑 작업을 줄곧 해 왔었다.
엘리베이트를 타고 오르내릴 때 닫힘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7초만 기다리면 자동으로 문이 닫힌다. 그러면 전기요금이 절반으로 줄어든다. 기계 작동상 그렇다. 그런 줄 알면서도 조급증 때문에 닫힘 버튼을 누르게 된다. 습관적이다. 7초를 못 기다릴 만치 급한 일도 없는데 말이다. ‘빨라야 5분’도 마찬가지다. 5분 늦..
경주시는 얼마 전 동절기를 맞아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이 기본적 생계의 곤란을 해소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한다고 밝혔다. 시의적절한 판단이고 의지는 칭찬할만 하지만 과연 얼마나 실효성 있는 행정을 집행할지 궁금하다. 연말을 맞아 소외되고 불우한 가정을 돕기 위해 여러 단체나 개인이 경주시나 동사무소..
양우철 경주경찰서장은 지난 16일 오후 2시 지역 주민들을 향한 첫 발걸음을 지난 9월 지진의 진원지인 내남면으로 옮겼다.
경주시는 지속가능한 해양관광자원 개발 조성으로 주민소득형 관광콘텐츠를 개발한다. 총 83여억 원을 들여 감포 송대말에 시어 등대 설치, 읍천항~원전공원 1.4km 물빛나래길 조성, 천연기념물 제536호인 주상절리 해양경관망 조성 등 풍부한 해양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문화콘텐츠 공간을 조성한다.
삼일가족(회장 홍상복)과 포항MBC가 포항.경주.영덕.울진지역의 사회봉사와 문화예술, 교육, 환경 등 각 부문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여 준 개인과 단체를 시상, 격려하기 위해 공동 주최하는 `제21회 포항MBC·삼일문화대상`시상식이 지난 16일(금) 오후 7시 경북학생문화회관에서 주요내빈과 시민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 보문골프클럽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지난 15일 인근마을인 천북면 물천리를 찾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0일 대외협력실에서 열리는 ‘홍수통합관리사업 협약식’에 참석한다.
(재)고암장학재단(이사장 조덕수)은 17일 경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장학생, 학부모, 교사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경주시의회(의장 박승직)는 16일 오전 10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경주시의회 제219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