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가 (재)경주화백컨벤션뷰로와 함께 25일부터 27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마이스 박람회(ITB Asia 2023)에 참가해 국제회의도시 경주 홍보 마케팅을 펼친다.
굴따리식당은 2002년부터 시작해 20년 넘게 운영된 가게입니다. 사장님 혼자 운영하시는 작고 소박한 굴따리 식당. 오랜 시간 자리를 지켜온 황오동의 터줏대감답게 여러 번 자리를 옮기면서도 굴따리식당만의 소박하고 정겨운 밥상만은 여전합니다. 사장님만의 따뜻한 한 끼를 찾아오는 손님들은 모두 굴따리식당의 오랜 단골입니다.
밀면은 여름에만 먹는 음식이라는 고정관념을 메뉴의 차별화를 통해 과감히 깨버리고 현지인뿐만 아니라 경주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의 입맛까지 완전히 매료시켜버린 인기 맛집입니다. 작년부터 키오스크 설치와 셀프 운영체제를 갖춰 웨이팅이 있는 날에도 긴 기다림 없이 즐거운 식사를 하실 수 있답니다.
경주소방서(조유현 서장)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도상훈련을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비대면 도상훈련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ifland)'를 활용해 펼쳐졌다.
김석기 국회의원(경주시, 국민의힘)이 지난 24일 오후 2시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경제발전혁신공로 대상을 수상했다.
블루원(대표이사 윤재연 부회장)은 24일 오후 경북도청 다목적 홀에서 진행된 ‘경북 사랑의 열매 유공자 포상식’ 행사에서 ‘희망 2023 나눔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로 타의 귀감이 되는 따듯한 선행을 실천해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주원 경북경찰청장의 감사장을 받았다.
동국대 WISE총추위(위원장 범해스님)는 24일 2차 WISE총추위 회의를 개최하여 후보 대상자를 확정하고, 소견발표에 관한 사항을 논의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24일 충남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 등 20개 기관과 한수원 중앙연구원에서 2023년도 사외공모과제 협약을 맺었다.
경주시와 (재)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에서는 대한민국 문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2023 문화도시포럼 ‘문화로, 연대-part1. 문화도시와 지속가능성’을 디음달 3일(금) 오후 2시,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황오동 지하도 옆에는 손칼국수만으로 20년간 황오동 사람들의 따뜻한 한 끼, 든든한 한 그릇을 책임져온 칼국수 집이 있습니다. 직접 뽑은 면으로 20년간 쌓아온 신뢰는 쫄깃하고 담백하게 손님들을 맞이하는데요. 친근하고 아담한 가게와 가게 내부에 붙은 ‘착한가격업소’ 스티커가 오미손칼국수의 진정성을 말해줍니다.
아버지가 1978년부터 운영하시던 가게를 아들이 물려받아 지금은 부자가 함께 운영 중인 부산찐빵. 따뜻한 찐빵과 옛날 팥 도너츠, 이 두 가지 메뉴만으로 수십 년간 사람들의 발목을 붙잡은 가게. 찜솥의 김은 사장님의 진심과 함께 매일같이 모락모락 피어오릅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함순섭)은 24(화)부터 2024년 1월 28일(일)까지 특별전시관에서 특별전 ‘수구다라니, 아주 오래된 비밀의 부적’을 개최한다.
경주시 황성동 통장협의회(회장 김한규)는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해 지난 20일 경남 하동을 방문해 홍보활동 캠페인 및 100만인 서명운동을 펼쳤다.
경주시 중부동(동장 최정순)은 지난 22일 중부동 체육회(회장 이근훈) 주관 ‘2023 중부동 화합한마당 명랑운동회’를 월성초등학교 체육관에서 600여 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경주시 중부동 청년연합동우회(회장 김정열)는 지난 22일 제24회 노동노서고분군(봉황대) 고유제를 지냈다.
경주시 중부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정순)는 지난 21일 오전 ‘동아일보 2023 경주국제마라톤대회’ 시작과 함께 중부동 각 기관단체 및 자생단체, 공무원 및 주민 200여 명이 참여해 거리응원을 실시했다.
경주시 문무대왕면은 지난 16일 동경주DSC(벼건조저장시설)에서 2023년 생산 산물벼 수매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공공비축미 매입에 나선다고 밝혔다.
2023년 문화가 있는 날에 개최되는 ‘청춘마이크’ 공연이 경주 첨성대 광장에서 오는 29일(일) 오후 3시에 펼쳐진다.
[이재영 기자] 경주시립 노인전문요양병원이 30병상 규모 감염병 전문 격리병실을 신설했다.경주시립 노인전문요양병원은 지역 요양병원 중 처음으로 17병상 규모 감염병 전파 차단 음압병상 운영을 시작한데 이어 최근 감염병 전문 격리병실을 갖추고 감염병 재유행에 대비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이 병원은 가정의..
경주시 청소년오케스트라에서 지난 22일 경주문화관1918 광장에서 펼친 독도사랑 버스킹 공연이 성황리 마무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