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황성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양현두)는 지난 11일 형산강 체육공원 일원에서 제6호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발생한 각종 쓰레기들을 수거하는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중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봄봄봄 사업단)에서 말복을 맞이해 지난 11일 관내 경로당 6개소와 독거노인 취약계층 10가구에 삼계탕 나눔 꾸러미를 전달했다.
경주시 월성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정태숙) 회원들은 지난 11일 월성동 새마을동산 일원에서 태극기 달기 운동 및 환경정비에 나섰다.
경주시 용강동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은 지난 7일부터 4일간 수업 종료 후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한 릴레이 지지 선언을 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14일 서울 가든호텔에서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 이하 공단)과 ʻ에너지 효율혁신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ʼ을 체결했다.
경주경찰서는 지난 5일 오후 5사쯤 산내 제2의곡교 아래 물에 빠져 심정지 상태인 익수자(남, 68세)를 구한 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과 학생 A씨(남, 20세)에게 14일 오전 9시 30분 표창장을 수여했다.
경주시립도서관은 시민들의 독서문화를 진흥하기 위해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을 내달 12일부터 12월 20일까지 15주간 운영한다.
경주시는 지난 14일 시청 알천홀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경주시 간부공무원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가 제6호 태풍 ‘카눈’ 북상 전 덕동댐의 사전 방류 등 선제적 홍수 조절 역량을 발휘해 태풍 피해를 완벽히 차단했다고 14일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5일 오전 10시 건천운동장에서 열리는 ‘광복절 기념 건천읍민 축구대회’에 참석한다.
노벨 문학상을 받은 펄 벅(Pearl S. Buck)의 ‘대지’를 읽다 보면 인간이 가진 소유욕에 대한 생각이 복잡해진다. 왕룽은 오란과 결혼을 하였다. 왕룽은 아버지를 모시고 사는 가난한 농부였다.
국제로타리 3630지구 서라벌로타리클럽(회장 최진열)은 지난 12일(토)에 로타리클럽 회원들이 납부한 회비의 일부로 생필품 등을 구입하여 관내 사회복지시설 예티쉼터, 예사랑단기보호센터(센터장 장미화 사회복지사)를 방문해 사랑의 쌀 10포와 30롤 화장지 20꾸러미(7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가 경주엑스포대공원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버스킹(거리공연)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경주시는 지난 10일 시립도서관에서 복합문화도서관(가칭) 건립을 위한 자문위원회 회의를 가졌다.
경주시립도서관이 지역 3‧4학년 초등학생 24명을 대상으로 한 여름독서교실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경주시는 지난 11일 민관 합동으로 석장동 경주파크골프장에 쌓인 태풍 쓰레기 대청소를 실시했다.
경주시는 지난 11일 시청 알천홀에서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12일 문무대왕면 골굴사에 머무르는 독일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원을 찾아 격려했다.
경주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축구 꿈나무 등용문인 ‘2023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축구대회’가 지난 12일을 시작으로 14일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 황주호 사장이 11일 넛지효과 기반 안전디자인 시범발전소인 한빛원자력본부에서 현장 안전경영을 시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