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가 포스텍과 ‘환동해 글로컬 연합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경주경찰서는 경주 낙찰계 사기 사건 피의자 A씨(여, 63세)에 대해 지난 26일(금)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가정의달과 계절의 여왕 5월 끝자락 단비가 이어진 지난 28일 문화의 거리에 자리하고 있는 Q 신라 갤러리(대표 이종철)에서 이색 경매가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동국대 WISE캠퍼스가 포스텍, 포항시, 경주시, 울진군, 한국원자력연구원, 포스코홀딩스(주), ㈜포스코퓨처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환동해 지역 글로컬대학 공동추진을 위한 지·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이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희생과 헌신하신 분들을 기억하고 감사하기 위해 6월 한 달간 입장료 할인을 실시한다.
불기 2567년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이 지난 27일 오전 11시 경주 불국사 광장에서 개최됐다.
경주소방서(서장 한창완)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경주시 남산 칠불암에서 ‘봄철 산악사고 예방캠페인 및 직원 소통데이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2023년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경상권 공연이 6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경주 첨성대에서 펼쳐진다.
수려한 해안선 100리를 자랑하는 경주에서 오는 31일 경주엑스포대공원 내 백결공연장에서 정부요인, 시민, 관광객 등 1,500여명이 참여하는 ‘제28회 바다의 날 기념식’이 열린다.
경주시는 지역 위기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위해 실무분야 7명의 전문가들이 지난 26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23년 청소년안전망 제2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분과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마을어장 수산자원 증강을 위해 지역어촌의 전략 품종인 어린 전복 치패 12만 마리를 30일 감포항, 전촌항 인근 어촌계 마을어장에 방류했다.
대한민국 대표 관광인 경주보문관광단지의 초입에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한 조형물이 설치돼 방문객의 눈길을 끌고 있다.
경주시가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창의적인 시정 정책 발굴에 나섰다.
경주시가 포항시, 울진군, 포항공대, 동국대WISE캠퍼스, 한국원자력연구원, 포스코퓨처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환동해 지역 글로컬대학 공동추진을 위한 지. 산. 학. 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31일 오전 11시 엑스포 백결공연장에서 열리는 ‘바다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다.
경주교육발전연구회(회장 정재윤)는 “경주의 문화재는 우리가 지킨다” 프로그램을 신라공고 정종문 교사, 선덕여중 정의석, 경주늘봄학교 정재윤 지도 교사 및 경주시내 중고학생 100명, 경주발전연구회 회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행사를 진행했다.
경주중심상권 금리단길이 거리를 가득 채운 인파와 흥겨운 음악으로 원도심 활성화의 신호탄 쏘아 올렸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지난 26일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경북 경주시 계림로 107)에서 관광 인재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경북 청년 산.학 연계 인턴 지원 잡페어'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이하 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되는 2023 타이베이국제관광박람회(TTE)에 참가하여 경상북도의 관광자원 홍보 및 관광객 유치를 위한 현지 마케팅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제35회 문화상 수상자로 △문화·예술부문에 박완규氏 △교육·학술부문에 윤정수氏 △사회·체육부문에 백낙주氏를 각각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