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강성미)은 17일(수)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경주대학교 외식조리학과 학생들과 함께 무의탁 및 독거세대 등 보훈가족 20가구에 행복나눔 도시락을 전달했다.
경주시보건소가 임산부, 양육모(36개월 미만), 난임자를 대상으로 심리지원과 마음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미래차 첨단소재 성형가공센터 준공으로 미래차 산업을 견인하고 있는 경주에 민간 기업들의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경주시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인들과 서로 머리를 맞댔다.
경주시는 국방부에서 주관하는 ‘6‧25 전사자 유가족 찾기 지원사업’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경주시립신라고취대는 올해 세 번째 기획공연인 ‘토우의 어린이 음악회’를 오는 24일 오후 7시 30분 경주예술의전당 원화홀에서 선보인다.
경주시가족센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3일 씨네큐 보문점에서 가족들이 함께 단체 영화 관람을 즐기는 ‘출발! 가족 영화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경주 황오동 원도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와 중심상권 르네상스 사업추진단(이하 사업추진단)이 원도심 및 중심상가 상권 활성화 위해 서로 손을 맞잡았다.
동국대 WISE캠퍼스는 지난 16일 동국대 WISE캠퍼스 원효관 글로벌에이스홀에서 경주시 후원으로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전 중앙공무원교육원장)을 초청해 “경주형 세계시민교육 초청강연”을 개최했다.
학교법인 원석학원은 지난달 17일 경주대학교 총장직무대행에 이동한 기획경영 부총장을 임명했다. 경주대학교와 서라벌대학교는 지난해 4월 14일 교육부에 통폐합 승인 신청을 했다.
경주여자고등학교(교장 송재봉)는 16일(화),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문해력 신장 프로젝트 ‘제2회 우리말아톤’ 행사를 개최했다.
한림야간중고등학교는 정상적인 학업이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해 1973년에 시작하여 50년의 전통과 맥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는 학력 인증인 문해초등반, 중학 반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젊은 시절 학업을 놓친 중장년층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통해 늦깍이로 중고등학교 학업을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8일 오전 11시 분황사에서 열리는 ‘2023 원효성사 제향대제’에 참석한다.
경주시체육회(회장 여준기)는 지난 11일~12일까지 포항시 일원에서 개최되었던 건강한 삶과 활기찬 노후 생활의 건강축제인 2023 경상북도 어르신생활체육대회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대회를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동국대 WISE캠퍼스가 지난 9일부터 25일까지 경주와 인도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멘토링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따스한 봄이다. 올해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전국에서 산불이 발생하고 있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 동안 일본 마쿠하리 메세(Makuhari Messe)에서 열린 ‘KCON JAPAN 2023(이하 KCON)’에서 경주엑스포대공원 홍보관을 운영, 일본 관광객들을 유혹했다.
경주대학교는 11일(목) 오전 11시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국제교류발전협회와 글로컬 대학 역량 강화 및 국제교류 증진을 위해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경주소방서(서장 한창완)는 지난 9일 11일 이틀간 경주소방서 대회의실에서 구급대원 114명을 대상으로 응급분만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한창완)는 지난 15일 오후 2시 경주시 안강읍에 위치한 ㈜풍산안강사업장에서 유해화학물질 누출 사고 대비 유관기관 합동훈련을 가졌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