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3일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 점검 주민평가단을 위촉하고 공약실천계획 점검을 위한 첫 회의를 개최했다.
평범했던 도심 속 저수지가 수생식물, 전망데크, 산책로와 목교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아름다운 생태공원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경주시 체육회 발전을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는 여준기 경주시체육회 민선 초대회장을 만나 3일 시 체육회 사무실에서 여러 현안사항에 대해 인터뷰 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상명)는 20일 라한호텔에서 도제학교 학습기업과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2022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박람회'를 개최했다.
경주시 불국동 새마을회가 피서철을 맞아 지난 2일 양남면 관성해수욕장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경주시 선도동행정복지센터는 2일 폭염에 취약한 저소득층 10가구를 방문해 ‘시원한 여름나기 선물 키트’를 전달했다.
경주시 중부동 새마을 협의회(회장 박상웅)과 부녀회(회장 장정희)는 여름휴가철을 맞아 2일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노서동, 노동동 일원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한국철도공사 대구경북본부 신경주역(역장 이상철) 새천년 봉사회는 1일 경주시 용강동에 소재한 예티주간보호센터(센터장 윤소영)를 방문해 온누리상품권 100만 원을 전달했다.
경주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경주시 관내 공인중개사 339개소를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 홍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원자력원구원(원장 박원석)은 가속기 및 원자력 분야 전문가 육성을 위한 한일 교류 행사가 경주 영성자과학연구단에서 열렸다고 4일 밝혔다.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상명)은 지난 7월 13일(수)부터 14일(목)까지 양일간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블렌디드 박람회(온-오프라인 혼합)로 개최한 ‘2022 경북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팀이 ‘2022 익산 아쿠아BOOM 챔피언십 시리즈 대회Ⅱ’에서 2‧3위에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경주시가 유휴공간 공유를 통해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한 ‘학습포석정’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주시가 경북 23개 시‧군 전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발달장애인 지원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경주시는 청년고용에 적극적인 지역 우수기업체를 대상으로 근로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예산 조기 소진으로 지난 6월 말 중단됐던 경주시 지역화폐 ‘경주페이’의 캐시백 혜택이 다음달 1일 재개된다.
이처럼 민의를 대표하는 시의회에서 시민들의 민생을 챙기기 위해 만든제도에 지원한 정책지원관 채용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투명성과 공정성에 있어 시의회가 모범이 되었다는것에 적지 않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더구나 국민의 힘 17명 시의원이 활동을 하는 특수한 조직에서 더불어민주당 시의원출신의 선임의원을 정책지원관으로 선발하는 것은 쉽지 않을결정일 것이다. 앞으로 9대 시의회 활동에 시민들의 적지않은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경주의 역사와 문화에 관심 있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오는 8일(월)부터 16일(화)까지 '제69기 경주어린이박물관학교'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2일 코로나 19 추가 확진자 543명이 발생 했다고 밝혔다.
방폐장에 관련된 각종 현안에 있어 시민들의 관심이 부족해 나타나는 현상으로 밖에 볼수가 없다. 2005년 방폐장유치 당시만 하더라고 마치 용이라도 잡을 것 같이 하고나서 유치후 후속조치에 대해 무관심 해지면서 정부의 방폐장 유치당시 한 약속이행 조차도 17년이 지난 오늘까지도 여전하게 진행 중에 있고, 관련 공기관 및 기업들은 꽁무니 빼고 외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