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와 경주시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경주 코모도호텔에서 'APEC 시대의 지역관광 : 지속 가능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략'을 주제로 ‘제98차 한국관광학회 경북. 경주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25일 더케이호텔에서 ‘6·25전쟁 제75주년 기념식’을 열고 참전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경주시가 다자녀 가정을 위한 특별한 추억 선물로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
경주시가 10월 말 열리는 2025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주요 문화유산의 야간 경관을 정비하는 경관조명 설치 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경주시가 오는 10월 말부터 11월 초 사이 ‘2025년 APEC 정상회의’를 기념해 세계종합격투기대회를 연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 경주솔거미술관은 매년 경북의 우수한 예술적 역량을 선보이기 위하여 경북 출신 중견작가 초대전을 개최하고 있다.
경주시외국인도움센터(센터장 황소영) 주관으로 열린 ‘제6회 경상북도 외국인근로자 축구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경주시보건소는 지난 20일, 경주시청에서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글로벌 감염병 서포터즈단’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감염병 대응 준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APEC 2025 KOREA’ 브리지 토너먼트가 지난 23일 경주시 라한셀렉트 호텔에서 개막해 오는 25일까지 사흘간 열리고 있다.
재단법인 경주문화재단(이사장 주낙영)은 한국수력원자력(주)과 국립현대미술관이 공동주최한 한수원아트페스티벌 〈한국 근현대 미술 ‘4인의 거장들 ; 김환기, 박수근, 이중섭, 장욱진’〉을 경주예술의전당 알천미술관 갤러리해에서 다음달 1일부터 개최한다.
동국대학교경주병원(병원장 신혜경)은 지난 20일(금), 전립선비대증을 절개 없이 치료하는 최소침습 수술법 ‘리줌(Rezūm)’ 시스템을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경주시 성건동체육회(회장 이기원) 주관으로 지난 22일, 흥무초등학교 강당에서 성건동 주민화합체육대회가 600여 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경주시는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경주문화관1918에서 ‘어뮤즈 콘서트(AMUSE CONCERT)’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시민 누구나 일상 속에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기획한 찾아가는 공연 ‘경주 문화예술 르네상스’를 오는 29일 안강읍을 시작으로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재단법인 경주문화재단(이하 재단)이 제52회 신라문화제를 함께 만들어갈 청소년 그린 리더 '화랑원화단'을 모집한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 경주솔거미술관은 오는 28일부터 7월 27일까지 <경북작가공모전>에 선정된 6인 중 네 번째 오혜선 작가의 전시를 개최한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와 서울시설공단(이사장 한국영)은 지난 5월, 서울시설공단 근로자의 경북형 워케이션 참여를 확대하고 경북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5 경북형 워케이션 프로그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한국척수장애인경북협회 경주시지회(지회장 노이조)는 지난 20일 웨딩파티엘에서 ‘제17회 경주시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초고령사회에 대응하고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위드케어, 경주’ 사업의 일환으로 ‘시니어 건강리더와 함께하는 건강동아리’를 지난 5월부터 관내 12개 읍‧면 보건지소를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주시보건소는 초고령사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역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2024년부터 ‘위드케어, 경주’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