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50보병사단은, 오는 10일(월)부터 20일(목)까지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해 대구. 경북 일원에서 ‘25년 자유의 방패(FS/TIGER: Freedom Shild TIGER) 연습을 실시한다.
경주시가 지난 5일 황오 커뮤니티센터에서 직원 63명을 대상으로 2025년 공직자 핵심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가 이륜차 배달종사자의 안전을 위해 헬멧 등 안전장비 구입비 최대 10만 원을 지원한다.
경주시가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행복경로당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경주시가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의 안정적 정착을 돕기 위해 각종 지원 정책을 대폭 늘려간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지난 5일 시장실에서 윈섬 아우(Winsome Au) 홍콩경제무역대표부 대표와 만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경북 경주에서 열리고 있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제1차 고위관리회의(SOM1) 및 산하회의가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오는 10월 예정된 APEC 정상회의도 차질없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가 5일 실시된 가운데 경주시 성동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에서 진창호(74) 현 이사장이 당선돼 재선에 성공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카자흐스탄 현지에서 카자흐스탄 대학 및 기업과 해수와 지하수 등에 녹아 있는 우라늄 자원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경주시 서면 도계리 마을 주민들이 지난 1일, 제106주년 3·1절을 맞아 자발적으로 태극기를 게양하며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겼다.
경주시 동천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배경혜)는 지난달 25일, 2025년 APEC 정상회의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APEC 클린데이 자율 대청소의 날’을 맞아 대대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경주시 건천읍행정복지센터는 2월부터 지역 내 42개 경로당과 마을회관 등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건강복지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박귀룡)는 지난 5일 경상북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관장 김신애)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동국대 WISE캠퍼스가 2025학년도 신입학 등록 결과 99.94%를 기록했다.
경주교육지원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센터장 김시용)는 5일(수) 경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연수실에서 경주, 영천지역 신규 학습코칭단 및 센터 담당자와 영천교육지원청기초학력전담교사 등 11명을 대상으로 '신규 학습코칭단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개인회생 신청 자격, 나는 해당 될까?> 개인회생을 신청하려면 반드시 법에서 정한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무조건 빚이 많다고 해서 신청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몇 가지 기준을 만족해야 합니다.
정부가 인구 감소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2022년부터 도입한 지방소멸대응기금이 일부 지방자치단체에서 본래 취지를 살리지 못한 채 엉뚱한 곳에 사용되고 있다는 비판이 커지고 있다. 특히 경주시의 사례는 지방소멸을 막겠다는 기금이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고
정부가 인구 급감으로 소멸 위기에 처한 비수도권 지방자치단체에 지원하는 지방소멸대응기금이 설치 목적에 맞지 않는 사업에 집행되는 등 실효성 논란이 커지고 있다.
오는 3월 5일 실시하는 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 선거 후보자로 경주지역 10개 금고에 16명이 등록해 평균 1.6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오는 3월 5일 실시하는 제1회 전국 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 선거 후보자 로 경주지역 10개 금고에 16명이 등 록해 평균 1.6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 위)에 따르면 지난 18~19일 이틀간 ‘제1회 전국동시 새마을금고이사장 선거’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