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대훈)은 지난달 29일 벨톤보청기 포항지사에서 보훈가족 사랑의 보청기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관광공사와 경상북도는 지난달 29일부터 3일간 일본 파워블로거 11명을 대상으로 ‘경북 미식 팸투어’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전국 족구 동호인들의 축제인 ‘제8회 경주서라벌배 전국동호인초청 족구대회’가 지난달 30일부터 1일 양일간 경주 축구공원 5, 6구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제7호 태풍 '쁘라삐룬(Prapiroon)' 및 장마전선 북상에 대비해 1일 오전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사전 점검 및 대책회의를 열고 민선7기 시정을 시작했다.
절대적인 지지와 성원으로 당선의 영광을 안겨주신 불국, 외동 지역 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제가 받은 성원보다 더 많은 것들을 지역 주민들께 되돌려 드리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그리고 제가 제시한 공약을 주민들과 소통을 통해 하나하나 챙겨서 실천해 나가는데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또한 주..
존경하는 경주시민 여러분!경상북도의회 도의원 경주 제1선거구 당선자 배진석입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로 재선 도의원으로 당선시켜 주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재선 당선의 기쁨보다 이번 선거에서 보여주신 경주시민들의 준엄한 표심을 겸허한 마음으로 받아들입니다. 또 자유한국당의 공천을 받..
고맙습니다. 우선 다른 말에 앞서 감사하다는 인사부터 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경주시 제2선거구 자유한국당 도의원 박차양입니다. 저는 지난 12월31일 40년 7일의 공직생활을 명예퇴임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쌓아온 지식, 경험 그리고 인적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참 좋은 경주! 더 좋은 경주!를 만드는..
탈핵경주시민행동의 일부에서는 시민의 안전을 담보로한 회계머니 분쟁은 절대로 있어서는 안된다고 하고 있고, 특히 중저준위방폐장 유치당시 민민간의 갈등으로 경주가 동서로 나뉘어 지는 것은 절대적으로 막아야 한다는 주장을 거듭 밝히고 있다.
더불어 월성1호기 뿐아니라 고준위 저장시설인 맥스터(건식저장)시설을 확충 해야하는 한수원의 입장으로 본다면 한수원의 운명은 풍전등화와 같다고 할 수 있지만, 탈원전 정부의 기대에 부흥한 정책적인 결정에 있어 한수원은 역사적인 결정에 있어 절체절명(絶體絶命)의 갈림길에 있다.
2015년 2월 26일 원자력안전위원회(이하, 원안위)는 제35회 회의에서 월성1호기 계속운전을 원안위 위원들 9명중 7명이 찬성해 허가를 의결했다. 이에 시민단체 및 당시 야당은 일제히 성명서와 함께 이은철 원안위원장 사퇴와 표결무효를 주장하면서 계속운전 철회를 주장했다.월성 1호기는 ‘78년 건설에 착수, ’82년부..
‘품격있는 도시, 존경받는 경주’를 슬로건으로 지난 8년간 쉼 없이 달려온 민선 5,6기 최양식 경주시장의 이임식이 29일 오전 11시 시청 알천홀에서 열렸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대훈)은 29일(금) 오후 2시 경북남부보훈지청 에서 호국보훈의 달 포상 전수식 및 충의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일(월) 오전 10시 30분 서라벌문화회관에서 개최되는 민선 7기 '제33대 경주시장 취임식'에 참석한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안강119안전센터장 정석태 소방경이 2018년 상반기 정부 모범공무원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KT경주수련관(센터장 임재성)에서는 경주시 보덕동 주민을 위한 네 번째 행사로 손곡동 어르신 40여명을 초청, 오찬을 대접하고 추억의 영화를 관람하게 해 지역의 훈훈한 미담사례가 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 당선인이 취임 전부터 국고 확보를 위해 잰걸음을 보이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협력사와 임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높이기 위한 ‘청렴 연극’을 시행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연극은 지난 21일부터 29일까지 경주 본사와 원전본부 등에서 10차례에 걸쳐 개최됐다.